전국 여전도회 임원 교육, "연합회 정체성 깨워달라"

전국 여전도회 임원 교육, "연합회 정체성 깨워달라"

[ 여전도회 ] 제55회 72연합회 임원단수련회

최샘찬 기자 chan@pckworld.com
2024년 05월 30일(목) 15:40
여전도회전국연합회 최효녀 직전회장이 지연합회 회장들에게 강의하고 있다.
전국노회 여전도회연합회가 성장 발전하도록 임원들을 대상으로 직능교육이 진행됐다.

여전도회전국연합회(회장:은정화)는 지난 5월 28일 여전도회관에서 제55회 72연합회 임원단 수련회를 개최했다.

여전도회전국연합회 은정화 회장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변화와 혼란 속에서 지연합회의 정체성을 새롭게 일깨워 달라"며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향한 증인으로서 시대에 앞장서는 지도자들로 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기획행정지원부(부장:최효녀)가 주관한 수련회에서 직능교육은 회장단, 총무·서기, 회계 등 세 부분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회장단 직능교육을 강의한 최효녀 직전회장은 "회장으로서 사명감 통찰력 분별력 진정성 소통능력 등을 갖춰야 한다"며 "특히 여러 요청과 의견이 접수되는데, 특정 소수가 아니라 연합회에 가장 좋은 일이 무엇인지 분별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러면서 "여러 요청은 다 들어줄 수는 없지만 연합회 리더로서 항상 회원들의 의견을 경청해야 한다"고 말했다.

여전도회전국연합회 윤효심 총무는 총무와 서기를 대상으로 강의했다.
또 그녀는 "회장은 각종 회의의 의장으로서 회무와 행정 전반을 총괄하기 위해 회칙과 회의 진행법을 숙지하고 회의 준비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며 "이와 동시 각 지회의 위임식 등 중요한 행사에 적극 참여해 원만한 대외관계도 유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여전도회전국연합회 윤효심 총무는 총무와 서기를 대상으로 강의했다. 윤 총무는 총무의 중요한 역할을 관리와 조정 2가지로 꼽은 후, "연합회 안에 인적·물적 자원이 효과적으로 활용돼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도록 하는 것이 관리이며, 다양한 업무 가운데 여러 정보를 수합하고 적절하게 재분배하는 것이 조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녀는 "비서가 개인적인 측면에서 경영자를 돕는다면, 총무는 조직의 전체 측면에서 운영진의 선택에 도움을 주도록 보좌하고 조언하고 협의하는 역할을 한다"고 말했다.

또한 서기와 관련해 윤 총무는 "회장 보좌, 회의록과 명부기록, 각종 문서 접수와 보관 관리, 회의 준비 등의 역할을 한다"며 "서기는 여전도회의 역사 제반 자료를 정확히 기록 보관해 역사성 계승의 중요한 역할을 감당한다"고 말했다. 또 "전국연합회의 제반사업 방향을 숙지해 전국연합회 지연합회 지회 간의 연합사업의 방향성이 유기적이고 통일성 있게 이뤄지도록 행정업무 체계를 원활하게 운영해야 한다"고 말했다.

개회예배에서 설교한 이정원 목사.
한편 이날 개회예배는 기획행정지원부 부장 최효녀 장로의 인도로 여전도회전국연합회 최숙희 부회장의 기도, 회계 이미경 장로의 봉헌기도, 이정원 목사(주하늘교회)의 '하나님이 원하시는 사람' 제하의 설교와 축도로 진행됐다.


최샘찬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