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종목사가 지녀야 할 영적 사명감 준비"

"군종목사가 지녀야 할 영적 사명감 준비"

총회, 제108회기 군종사관 후보생 수련회 개최

임성국 기자 limsk@pckworld.com
2024년 06월 29일(토) 21:23
총회 군경교정선교부는 6월 24~26일 강릉 양양 지역 일대에서 제108회기 총회 군종사관후보생 수련회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군경교정선교부(부장:김영철)는 지난 6월 24일부터 26일까지 강릉과 양양 지역 일대에서 제108회기 총회 군종사관 후보생 수련회 및 워크숍을 열고, 군선교 사역자가 지녀야 할 사명감을 준비하고 고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총회 군선교후원회와 강원동노회가 후원했으며, 군종사관 후보생 및 군선교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개회 예배에서 '승리하는 신앙과 인생'제하의 설교를 한 김정호 목사(번동제일교회)는 군종사관 후보생들이 목회자로서 갖춰야 할 영적 무장과 영적 분별력을 통한 사명 감당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맡게 될 군선교 사역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이규환 교수(중앙대)는 '삼국지와 리더십'을 주제로 강의하며, 역사적 배경을 통한 리더십 고찰을 통해 군종장교로서 갖춰야 할 소양을 배양했다. 지난해 임관한 이철 군종목사(시온군인교회)는 '보이지 않는 전장에서'를 주제로 강의하며 지난 1년간의 사역 경험을 바탕으로 군종장교의 정체성과 주요 업무 및 사역 활동을 소개했다.

이외에도 참석자들은 기도회 및 공동체 활동을 통해 군종사관 후보생들 간의 친목 도모와 연합과 일치를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임성국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