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하트액션, 너의 사랑을 보여줘!

그린하트액션, 너의 사랑을 보여줘!

[ '살림'과 함께하는 기후위기대응캠페인3 ] 기업인과 지역 일회용품 업체 사장님께 전하는 메시지

장예은
2024년 06월 24일(월) 14:41
'여호와의 나무에는 물이 흡족함이여 곧 그가 심으신 레바논 백향목들이로다 새들이 그 속에 깃들임이여 학은 잣나무로 집을 삼는도다 높은 산들은 산양을 위함이여 바위는 너구리의 피난처로다(개역개정·시104:16-18).'

백향목, 새, 학, 잣나무, 높은 산들, 산양, 바위, 너구리, 그리고 사람을 창조하시고 돌보시는 하나님을 찬양한다!

하나님이 직접 창조하시고 돌보시는 생태계와 아들을 내어주시기까지 사랑하신 이 세상이 점점 망가져 가고 있다면, 하나님도 우리도 슬퍼할 일이 분명하다. 그린하트액션은 이러한 슬픔을 사랑의 힘으로 바꿔서, 누군가의 마음을 초록빛 사랑으로 바꿔보자는 캠페인이다. 산양과 너구리들이 마음껏 뛰놀도록, 우리가 이 지구를 돌보고 지켜야 한다. 어떻게 할 수 있을까? 방법을 알고 싶은 성도들을 위해 그린하트액션을 위해 매뉴얼에 담은 '기업인, 지역 일회용품 소비 업체 사장님들에게 보내는 편지'를 공유한다. 이 글을 읽고 있는 성도 모두가 이미 갖고 있는 그린하트를 더욱 키워, 그린하트액션! 초록빛 사랑을 이웃들과 나누게 되길 소망한다.



▶기업인께

안녕하세요, 대표(회장)님. 항상 소비자 입장을 먼저 생각하고 질 좋은 상품으로 소비자들의 일상을 윤택하고 풍요롭게 만들고자 노력하시니, 고마운 마음입니다. 이 편지를 통해 고마운 마음을 먼저 전해드립니다. 소비자의 한 사람으로서 대표(회장)님께 몇 가지 요청 드리고자 합니다. 소비자들이 환경친화적 상품을 원합니다. 환경친화적 상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바로 '그린하트'입니다. 저는 이 서신을 통해 귀 회사와 대표(회장)님께 오늘 우리 소비자들이 생각하는 그린하트를 전달하려 합니다. 초록빛 자연을 보호하는 지속가능한 경영, 초록빛 자연의 보전을 우선시하는 ESG 경영 및 RE:100 등…. 소비자들은 이런 기업을 원한답니다. 오늘날 기후위기시대에는 그린하트를 표방하며 실천하는 기업들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먼저 받게 될 것입니다. 귀사가 그 모든 일에 솔선하여 나서주시면 어떻겠습니까?

A. 불필요한 포장을 최소화하고, 재활용 불가능한 일회용 플라스틱 생산을 줄여주십시오.

B. 기존 환경오염 물질을 대체할 제품을 연구하고 개발할 기업부설연구소의 설립과 전폭적인 지원을 부탁 드립니다.



▶지역 일회용품 다소비 업체 사장님께

안녕하세요 사장님. 길을 걷다가 일회용 플라스틱 컵이 쌓여있는 쓰레기 더미 속에서, 사장님네 가게 이름을 보았습니다. 고객들이 '테이크 아웃' 음료를 다 마신 후 길거리에 내던지고 간 모양입니다. 가게의 상호가 적혀있어서 한눈에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일회용 플라스틱 컵 쓰레기에 적힌 가게 이름으로는 긍정적인 광고효과가 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점점 소비자들이 일회용 플라스틱 컵 쓰레기 더미가 문제라는 것에 공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장님께서 운영하시는 그곳에서도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량을 어떤 방식으로든 줄여가고자 지혜를 발휘하고 고민하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그 고민은 그린하트에서 출발합니다. 선생님께서 운영하시는 곳이 그린하트액션으로 유명세를 타고, 다시 그린하트 액션으로 마을과 이 사회에 모범이 되시길 응원하며 다음과 같은 그린하트액션을 부탁 드립니다.

A. 기존 플라스틱 용품을 친환경 생분해성 용품으로 변경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B. 텀블러(개인 컵), 용기포장 할인제도의 도입하고 확산해주십시오.



장예은 코디네이터(기독교환경교육센터 살림)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