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자복지재단 곽은비 양 |2015. 12.02
[ 작은자복지재단 ]   "하늘나라 가신 엄마가 그리워요"

부모의 이혼 이후 어머니와 살던 은비는 지난 2014년 어머니가 세상을 떠나면서 현재는 아버지 집에서 생활하고 있다. 재혼한 아버지도 두번째 부인과 사별하게 돼 심적 어려움이 큰 상태이며, 농기계를 만드는 공장에서 일하고 있지만 수입이 적어 가정 형편은 매우 어려운 상황이다. 중학교 1학년인 은비는 밝고 친화력이 뛰어난 학생이지만 지속되는 가정 불화로 아직도 많은 상처를 지니고 있다. 작은자…

작은자복지재단 레니오 군 |2015. 07.22
[ 작은자복지재단 ]   

레니오 군은 현재 필리핀에 살고 있다.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인해 3명의 누나와 2명의 형은 모두 초등학교 졸업 후 일터로 나갔지만, 다행이도 레니오 군은 한 국내 선교단체의 지원으로 학업을 이어갈 수 있게 됐다. 레니오 군의 부모는 필리핀에선 보기 드문 신앙인들로서 항상 자녀들에게 하나님을 섬기며 예배하는 일에 우선순위를 두도록 가르치고 있다. 작은자복지재단은 "힘든 환경 속에서도…

작은자복지재단 최진아 양 |2015. 07.07
[ 작은자복지재단 ]   

진아 양은 탈북 가정의 자녀로 현재 부모는 중국에 체류하고 있다. 아버지는 통풍으로 거동조차 힘든 상황이며, 어머니 역시 심장병으로 고통받고 있지만 병간호를 위해 아버지와 함께 중국에 남게 됐다. 최근엔 할머니마저 건강이 악화돼 진아 양은 지난해부터 지역 쉼터에서 생활하고 있으며, 중국에서 불법체류자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모를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 작은자복지재단은 "열악한 환경 …

작은자복지재단 유영진 양 |2015. 07.01
[ 작은자복지재단 ]   "가족이 함께 살 날 기다려요"

영진 양은 사업실패 후 해외로 떠난 아버지를 기다리며 현재 어머니와 함께 살고 있다. 정부의 도움으로 생계를 유지하고는 있지만 감당하기 힘든 빚과 이자로 인해 삶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이다. 올해 고등학교에 진학한 영진 양은 장래에 교사가 되기를 소망하며 학업에도 최선을 다하는 성실한 학생이다. 작은자복지재단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온 가족이 함께 살 날을 꿈꾸며 자신의 …

작은자복지재단 최형기 군 |2015. 05.12
[ 작은자복지재단 ]   "하나님의 집 짓는 건축가 될래요"

중학교 2학년인 형기 군은 어린 시절 부모의 이혼을 경험했다. 현재는 보육교사로 일하는 어머니와 함께 임대아파트에서 살고 있지만, 3000만원이 넘는 빚을 갚기 위해 힘겨운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친구들처럼 학원은 다니지 못하지만 학교의 방과후수업 등을 통해 착실히 공부하며 집안일까지 돌보는 형기 군은 장래에 건축가를 꿈꾸고 있다. 작은자복지재단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바른 길을 …

작은자복지재단 김은교 양 |2015. 05.06
[ 작은자복지재단 ]   

은교 양은 어린 시절 부모의 이혼을 경험했다. 현재 함께 살고 있는 어머니는 어린이집에서 일하고 있지만 수입이 많지 않고, 높은 월세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이다. 어머니가 직장이 있어 정부 보조금도 받지 못하며, 오래 전에 연락이 끊긴 아버지 역시 전혀 지원을 하지 않고 있다. 장래에 선생님이 되기를 꿈꾸는 은교 양은 현재 중학교 2학년이며, 내년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학업에 힘쓰고…

작은자복지재단 문아름 양 |2015. 02.10
[ 작은자복지재단 ]   

목사인 아름 양의 아버지는 평택시에서 개척교회를 섬기고 있지만 교인들이 없어 사례비를 전혀 받지 못하고 있다. 온 가족이 컨테이너 박스에서 생활하며 연탄난로로 한겨울 추위를 이겨내고 있다. 지역아동센터 등 복지시설의 지원을 통해 식사는 해결하고 있지만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학업과 가정 생활은 매우 힘든 상황이다. 올해 초등학교 3학년인 아름 양은 성격이 활달하고 친구들과도 잘 어울리지만 조…

작은자복지재단 하민지 양 |2015. 02.10
[ 작은자복지재단 ]   

민지 양의 아버지는 몇년 전 식당에서 일하던 중 허리디스크가 발병해 현재 집에서 쉬고 있다. 이후 어머니가 5000만원 정도의 빚을 내 가게를 열었지만 곧 폐업 한 후 비정기적인 일용직 수입으로 생계를 유지하고 있다. 올해 대학 입학을 준비해야 하는 민지는 성격이 소심한 편이지만 동생을 돌보며 어머니와 아버지를 잘 모시는 성실한 학생이다. 작은자복지재단은 "장래에 유치원 교사가 되기…

작은자복지재단 전애림 양 |2014. 12.11
[ 작은자복지재단 ]   

어린 시절 부산에서 살던 애림 양은 아버지를 잃고 현재는 어머니와 외할머니 집에서 살고 있다. 외할머니는 집에 계시고 애림 양의 어머니가 요양보호사로 일하며 가족들의 생계를 유지하고 있다. 애림 양은 말수가 적고 내성적이며 자주 망설이는 등 주변의 관심과 사랑을 많이 필요로 하는 학생으로, 장래에 간호사가 되기를 꿈꾸고 있다. 여전도회작은자복지재단은 "어린 시절 많은 상처를 입은 애…

작은자복지재단 조영재 군 |2014. 12.10
[ 작은자복지재단 ]   

"축구선수의 꿈 이루고 싶어요" 영재는 부모가 이혼한 후 할머니 댁에서 누나와 함께 살고 있다. 아버지와 어머니 모두로부터 버림받은 남매는 할머니가 받는 정부 지원금으로 생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학업과 가정일을 병행하는 중에도 착실히 신앙생활을 하고 있다. 장래에 축구선수가 되기를 소망하는 영재 군은 방과후수업을 통해 틈틈히 꿈을 키워가고 있다. 작은자복지재단은 "…

작은자재단 박수지 양 |2014. 12.09
[ 작은자복지재단 ]   

 초등학교 5학년인 수지의 부모님은 지난 2007년 이혼했다. 수지 양은 현재 어머니와 함께 할머니 댁에서 살고 있지만 건물 노후로 비가 새도 수리할 비용이 없을 정도로 경제적 형편은 어려운 상황이다. 또한 최근에는 할머니까지 노환으로 쓰러지시면서 어머니가 병간호와 생계를 책임지고 있다. 부친의 경제적 지원도 전혀 없으며, 어머니가 학원에서 일하며 적은 수입으로 온 가족을 돌보고 있…

작은자복지재단 한진호 군 |2014. 08.26
[ 작은자복지재단 ]   

"하나님 뜻 순종하는 경영자 되고 싶어요" 진호는 어릴 적 부모의 이혼을 경험했다. 최근에는 함께 살던 아버지가 타지역으로 직장을 옮기면서, 진호는 기숙사에서 혼자 생활하고 있다. 진호 군의 현재 아버지는 회사가 제공한 조립식 집에서 생활하며, 월 100만원 정도의 수입으로 진호의 교육비와 생활비까지 지원하고 있어서 형편이 매우 어려운 상황이다. 작은자복지재단은 "…

작은자복지재단 송영진 양 |2014. 08.12
[ 작은자복지재단 ]   

"열심히 공부해 하나님 일꾼 될래요" 지난 2012년 갑작스럽게 아버지를 잃은 영진이는 현재 어머니와 언니와 살고 있다. 아버지가 노인들을 위한 봉사활동 중 심근경색으로 세상을 떠나면서 어머니와 가족들은 오랜 슬픔의 시간을 보냈다. 어머니는 조리사 자격증을 취득해 현재 어린이집 주방에서 일하고 있지만 자녀들의 교육비와 생활비를 감당하기엔 어려운 상황이다. 작은자복지재단은 &…

작은자복지재단 한은영 양 |2014. 07.08
[ 작은자복지재단 ]   

"우리 남매를 응원해 주세요" 은영이의 부모님은 은영이가 아직 부모를 제대로 알아보기 이전인 2살 때 이혼했다. 그 후 아버지의 행방은 알 수 없으며, 어머니는 재혼 후 아이를 낳고 다른 지역에서 살고 있다고 한다. 은영이는 현재 외할아버지, 외할머니와 살고 있지만 두 분 모두 고령으로 경제활동은 어려운 형편이다. 은영이의 오빠는 신학대학교에 재학 중이며, 은영이도 교회 고…

작은자복지재단 김이정 양 |2014. 06.30
[ 작은자복지재단 ]   

"하나님 전하는 작가 되고 싶어요" 이정이는 올해 대학 진학을 앞두고 있다. 아버지는 IMF 직후 일자리를 잃고 방황하던 중 사기까지 당하면서 신용불량자가 됐다. 현재는 따로 살며 방문판매원과 대리운전으로 빚을 조금씩 갚고 있는 상황이다. 이정이는 전교 10등 안에 드는 우등생이며, 교회에서는 찬양대원으로, 사회에서는 독거노인을 위한 봉사자로 섬기는 삶을 살고 있다. 작은자…

12345678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