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어가 친근하고 편안하도록"

"수어가 친근하고 편안하도록"

배우 강훈, 밀알복지재단 SNS캠페인 '수어톡톡'에서 활약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23년 02월 01일(수) 16:45
배우 강훈이 수어톡톡 캠페인에 앞서 수어통역사(왼쪽)로부터 수어를 배우고 있다.
기독연예인들이 재능기부를 통한 사회공헌활동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배우 강훈은 수어를 알리는 SNS캠페인 '수어톡톡'의 '톡톡남'으로 활약하며 장애인식개선에 앞장서고 있어 눈길을 끈다.

그는 밀알복지재단(이사장:홍정길) 공식 인스타그램에 수어로 자기 소개와 인사 표현을 선보였으며, 앞으로도 수어톡톡을 통해 매 달 한 번씩 다양한 수어 표현을 소개할 계획이다.

수어톡톡은 수어를 소개하는 밀알복지재단 SNS캠페인으로, 많은 사람들이 쉽고 간편하게 수어를 배울 수 있도록 1분 내외의 짧은 영상을 통해 이름, 날씨 등 일상에서 흔히 사용하는 수어 표현들을 알리고 있다.

강 씨는 지난 1월 밀알복지재단 헬렌켈러센터에 방문해 수어통역사에게 수어를 배웠다. 수어통역사는 "손동작 외에도 표정이 강조되는 수어의 특성에 맞게 섬세한 표정과 몸짓으로 수어를 표현했다"고 칭찬했다. 강 씨는 "수어를 알리는 캠페인에 참여하게 돼 뜻깊다"면서 "수어톡톡을 통해 비장애인에게도 수어가 친근하고 편안하게 다가가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배우 강훈은 오는 3월 방영 예정인 SBS '꽃선비 열애사'에서 한량 스타일의 꽃선비 '김시열' 캐릭터로 활약할 예정이다.


최은숙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