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50년도 다음세대를 위한 헌신 다짐

향후 50년도 다음세대를 위한 헌신 다짐

교회학교 중고등부 전국연합회 창립 50주년 기념감사예배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24년 09월 19일(목) 13:47
대한예수교장로회 교회학교 중·고등부 전국연합회(이하 연합회, 회장:홍영택)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지난 8일 영락교회(김운성 목사 시무)에서 감사예배를 드렸다.
대한예수교장로회 교회학교 중·고등부전국연합회(이하 연합회, 회장:홍영택)가 창립 50주년을 맞아 지난 8일 영락교회(김운성 목사 시무)에서 감사예배를 드렸다. 이날 예배는 과거의 은혜와 현재의 영광, 미래의 소망을 함께 나누며 다음세대를 위한 사명과 헌신을 다짐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회장 홍영택 장로는 "50년이라는 시간 동안, 많은 청소년들이 예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고 하나님의 자녀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며 믿음의 길을 걸어가는 도우미 역할을 수행했다"며 "시대가 변하고 세상이 달라지더라도 예수 그리스도의 변함없는 진리와 사랑을 전하는 우리의 사명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하나님께서 주시는 비전을 따라 청소년들에게 복음의 빛을 비추고 그들이 세상의 빛과 소금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인사했다.

이날 기념예배에서는 중등부 홍민영, 고등부 최동호 학생이 '모범학생'상을 수상했고 중등부 이정란, 고등부 우예인 교사가 '모범교사' 표창을 받았다.

교계 인사들의 격려와 축하가 이어졌다. 홍영택 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2부 감사와 축하 행사에서 총회 부총회장 김영걸 목사는 "지난 50년 동안 보여준 헌신의 땀과 눈물의 기도는 한국교회 부흥에 기여했다"며 "앞으로 감당해야 할 여러 사역들은 지난 50년의 시간을 넘어 더 큰 은혜로 달려나가게 하는 원동력이 될 줄 믿는다"고 격려했다. 이외에도 총회 교육자원부 부장 김권수 목사, 남선교회 여전도회 전국연합회 회장 정성철 은정화 장로, 전국장로회연합회 회장 박영호 장로, 영유아유치부 전국연합회 회장 심명순 권사, 아동부 전국연합회 회장 한상식 장로의 축하와 남선교회전국연합회 익투스찬양단의 축하연주, 동성교회 틴에이저워십팀의 축하공연으로 마무리됐다.

한편 50년사 편찬위원회(위원장:박기상)보고도 있었다. 연합회는 지난 2019년 2월 제45회 정기총회에서 '중고등부 전국연합회 50년사 편찬위원회'를 구성하고 지금까지 19차 편찬위원회 회의를 비롯해 연합회 전회장 간담회, 편찬위원회 워크샵 등을 통해 각종 자료수집과 분석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앞서 수석부회장 김영철 장로의 인도로 열린 1부 예배에서는 제30대 회장 함인숙 장로의 기도, 50회기 부회장 홍봉환 안수집사의 성경봉독, 영락교회 갈릴리찬양대의 찬양, 증경총회장 림형석 목사의 '인생의 만능열쇠' 제하의 말씀선포에 이어 김운성 목사의 축도로 마쳤다.

1974년 9월 19일 창립한 연합회는 5개 지역협의회 69개 지노회연합회 170명으로 구성된 중앙위원회와 장학위원회, 4개 특별위원회로 운영하며 총회의 교육목표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전략과 정책을 개발하여 보급하며 그리스도인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최은숙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