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아름다운 목소리' 소프라노 우수연, 앨범 '내영혼의 시편' 발표

'가장 아름다운 목소리' 소프라노 우수연, 앨범 '내영혼의 시편' 발표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22년 10월 07일(금) 16:54
세계적인 테너 카를로 베르곤지로부터 '가장 아름다운 목소리(Bellissima Voce)'로 평가받은 소프라노 우수연(명성교회)의 CCM앨범 '내 영혼의 시편'이 발표됐다. 시편에 곡을 붙인 찬양 14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에는 '하나님은 너를 지키시는 자(시121편)' '왕이신 나의 아버지(시145편)' '여호와 우리 주여(시8편)'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23편)' '하나님의 음성을(시40편)' 등 가스펠 명곡이 수록됐다.

정통 소프라노의 목소리로 부른 시편의 고백은, 성악 특유의 품격있는 아름다움과 서정적인 감성이 매력적이다. '매 무대에서 독보적인 목소리로 깊은 여운을 남기는 소프라노'로 명성이 큰 만큼 이번 앨범에도 짙은 여운과 영성이 느껴진다.

오페라 '마술피리'의 파미나 역으로 데뷔한 소프라노 우수연은 이화여자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및 대학원을 졸업하고 이탈리아 밀라노 베르디 국립음악원을 졸업, 카를로 베르곤지 아카데미아를 수료했다.

이탈리아 Porana Lirica 국제콩쿠르 특별상, Cantalupa 국제콩쿠르 2위 등 다수 소국제콩쿠르에서 입상했으며 제6회 대한민국 오페라 페스티벌 '일트리티코'의 주역으로 출연해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했다. 이 외에도 '쟌니스키키' '코지판투테' '헨젤과 그레텔' '사랑의 묘약' '메리위도우' '베토벤 합창 교향곡' '바흐 크리스마스 오라토리오' 주역 및 솔리스트로 활약했다.
최은숙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