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도회전국연합회 계속교육원 개강

여전도회전국연합회 계속교육원 개강

[ 여전도회 ] 내달 12일, 매주 월요일 강의 진행

장창일 기자 jangci@pckworld.com
2012년 02월 14일(화) 14:23
여전도회전국연합회가 3월 5일(월) 오전 11시 여전도회관 대강당에서 개강예배를 드리고 올 1학기 수업을 시작한다. 첫 수업은 같은 달 12일(월) 열리며,매주 월요일마다 대강당에서 강의가 진행된다. 4월 2일에는 문화 수련회가 예정되어 있고 1학기 종강예배는 오는 5월 21일 열린다. 이날 예배와 함께 28회 성가경연대회도 함께 진행된다. 계속교육원 동문회 정기총회도 4월 23일 열릴 예정이다.
 
한편 이번 학기부터 계속교육원 활성화를 위해 일부 학제도 개편됐다. 이를 위해 전국연합회는 지난 해 전문인과의 간담회 등을 통해 각계의 의견을 수렴했으며,내부 논의를 거쳐 개편을 결정했다. 이에 따라 강의 시간 조정과 함께 현재 사용하고 있는 반 명칭도 개편했다. 새 학기부터 계속교육원은 기존의 임원반과 대학원 등의 명칭 대신 '지도자반','연구반','평생교육원'을 비롯해서 특별과정으로 사모평생교육원과 외부특별 강좌를 개설하기로 결정했다.
 
계속교육원 2학기 교육과정도 모두 발표됐다. 지도자반(1학년)은 △여전도회학 △청지기적 재정관리 △신양성서 길잡이,지도자반(2학년)은 △선교학 개론 △소통과 리더십 △예수님의 산상수훈,연구반 평생교육원은 △구약성서 연구 △한국교회의 건강한 신앙 △글로벌 시대의 정치와 여성지도력 등의 강좌가 마련됐다.
 
한편 여전도회는 새해부터 계속교육원의 활성화를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펼치고 있다. 이미 지난 해에 여전도회는 홍보 소책자를 전국 66연합회에 배포한 바 있다. 지역교회 목회자들과 여전도회원들에게 계속교육원을 소개하기 위해 만들어진 이 홍보책자에는 1983년부터 시작된 계속교육원의 약사가 소개되어 있으며,교육목표와 내년도 교육과정 및 전형일시 등이 담겨있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