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연합회 총회일정 확정 및 총회시 주의할 점 점검

지연합회 총회일정 확정 및 총회시 주의할 점 점검

[ 여전도회 ] 여전도회 전국연합회 제55회 66연합회 회장협의회

장창일 기자 jangci@pckworld.com
2012년 01월 31일(화) 15:58
여전도회 전국연합회가 지난 17일에 '제55회 66연합회 회장협의회'를 열고 2012년에 선교여성들이 감당해야 할 사명의식을 재확인 했다.
 
특히 이번 회장협의회에서는 서울시 학생인권조례에 대한 반대 입장을 담은 성명서를 채택하고 학생들에게 바른 인권을 교육하고 교육의 건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선교여성들이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기로 뜻을 모았다.

새해 살림 위한 담금질

'이는 힘으로 되지 아니하며 능력으로 되지 아니하고 오직 나의 영으로 되느니라'는 주제로 열린 회장협의회에서는 2월 초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지연합회 총회일정을 확정하는 동시에 총회시 주의해야 할 점들을 최종적으로 점검하는 등 새해 살림을 위한 담금질을 했다. 66연합회의 총회는 오는 6일(월) 충청 연합회(회장:김숙자)를 시작으로 대장정에 오르며,영등포 연합회(회장:이수자)가 4월 19일(목)에 마지막으로 총회를 거행한다. 특히 이번 협의회에서는 지연합회 총회시 감사패 추천자들의 명단을 확정했으며,△강사 선정 및 영접 △안내자 교육 △개회예배 순서 △전국 연합회 사업 전달 등 총회 진행 순서 등을 점검했다.
 
기독공보 구독 확장 협력 논의

이밖에도 회장협의회에서는 △아시아 모 국의 신학원 통신과정 후원에 대한 보고와 지속적인 지원 △아시아미션 6645 활성화 방안 △서울여자대학교 학생복지관 건축 후원 현황 점검 △기독공보 구독 확장 협력 및 지연합회 기사 게재 협력 △작은사랑 자동이체(CMS) 회원 참여 확대 등의 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협의회에서는 작은자를 위한 금식 기도회 개최에 대해 논의했으며,교회 여성지도자 양성을 위해 계속교육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전국 지연합회를 통해 활발한 홍보 활동을 펼쳐 나가기로 했다.
 
성공적인 바자회 위한 의지 확인

협의회에서는 또,오는 5월 7일(월) 여전도회관 동편 주차장에서 열기로 한 제28회 선교바자회(제10회 여성복지타운을 위한 바자회)에 대한 소개도 이어졌다. 협의회 참석자들은 참여 업체와 품목,진행에 대한 협조를 구하고 바자회를 성공적으로 진행해 나가자는 의지를 확인했다.
 
한편 이번 협의회에서는 이연옥명예회장의 설교와 연세대 국제대학원 이정훈교수의 '국제정세 현황과 미래전망' 제하의 특강,장위중앙교회 김학수목사의 아침예배 설교,총회 기획국장 김경인목사의 'WCC 10차 부산 총회와 기독여성의 역할' 제하의 특강 등 다채로운 강의들이 마련돼 많은 호평을 받았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