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확대 및 젊은 인재 확보 주력

회원확대 및 젊은 인재 확보 주력

[ 여전도회 ] 여전도회전국연합회 2012년 사업 전망

장창일 기자 jangci@pckworld.com
2012년 01월 11일(수) 11:12

3대 목적사업 및 사료관 설치, 적극적 홍보 다짐

   
선교와 교육, 봉사를 3대 목적사업을 정한 여전도회 전국연합회는 올해도 회원확대와 사료관 설치 준비,SNS를 통한 홍보와 젊은회원 확보 등 복음을 전하고 여전도회의 미래를 위한 초석을 다지는 사역에 온 힘을 기울일 것으로 보인다. 본보는 2012년 여전도회의 역점 사업들을 부서별로 나눠 지면을 통해 소개한다.
 
▲기획행정지원부(부장:권복주)
 
기획행정지원부의 다양한 사업 중에서도 연합회 미가입교회의 지연합회 가입방안을 연구하는 일은 여전도회의 외연을 확대하고 사역에 참여할 일꾼을 찾는 데 있어서 매우 의미있는 사역이다. 이를 위해 기획행정지원부는 미가입교회와 신생교회의 연합회 가입을 위해 지연합회에 '지회지도부'를 두도록 권장하고,노회 평신도 지도위원장과 지연합회 지회지도부장과의 협의회를 개최하도록 독려하기로 했다. 또한 장기발전위원회를 통해서는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한 가운데 여전도회 활성화를 위한 전문위원과의 간담회를 갖기로 했다. 특히 오는 2028년 9월로 예정되어 있는 여전도회 전국연합회 창립 1백주년을 향한 비전과 성장방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무엇보다 전국연합회는 회원을 확대하는 일에 집중할 것으로 보이며, 2028년까지 4차년도로 나눠 회원 확대를 위한 단계별 계획을 수립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전국연합회 전산화 프로그램 개발과 유지보수를 위한 논의를 진행하기로 해 앞으로 회원관리와 계속교육원,재정,선교사와 역사자료 관리 등이 편리해 질 전망이다.
 
▲선교부(부장:신동자)
 
아시아미션 6645 선교정책을 운영하고 있는 선교부는 새해에도 모두 45개 아시아 지역 국가들에서 사역 중인 선교사들을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나가기로 했다. 현재 전국연합회 산하 66연합회는 동아시아(3개국) 동남아시아(9개국) 남부아시아(7개국) 중앙아시아(7개국) 서남아시아(16개국) 남태평양(2개국) 지역에서 사역하는 선교사들을 후원하고 있다. 선교부 산하에 있는 학원선교위원회에서는 △한국리더십학교 지원 △역사바로세우기 소책자 제작 △1318 리더십 세미나 △청년 비전 세미나 등을 열고 차세대 리더십 양성에도 관심을 가질 예정이다. 차세대 양성과 관련해 선교부는 현재 23개로 추산되는 지연합회 내 노회 산하 미션스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로 입장을 모았으며,장신대 음악관 리모델링 지원과 학원선교 장학금 지원도 이어가기로 했다.
 
▲교육문화부(부장:김영례)
 
권사,장로부인세미나와 각부 부장 연수회,교육세미나,대중매체세미나 등을 담당하고 있는 교육문화부는 각종 기독교 문화 확산을 위한 사역에도 깊은 관심을 갖고 있다. 새해에도 제9회 서울기독교영화제 상금과 문화매거진 '오늘',청소년 월간지 'Teens Journal' 등을 후원하기로 했다. 교육문화부 산하 청년회원 위원회는 미래지도자 및 청년 여전도회원 세미나를 비롯해서 크리스천 여성직장인 세미나를 연다. 올해로 3회를 맞은 크리스천 여성직장인 세미나는 성경적 직업관과 신앙에 기초한 직업윤리를 바탕으로 기독교적 사회문화를 창출하며,직업 현장에서 겪는 다양한 문제들에 대한 성경적 해결능력을 갖춘 여성 리더십을 고양해 직장에서 선교사로서의 사명을 감당할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로 만들어 졌다. 특히 교육문화부는 계속교육원의 주무 부서로서 계속교육원의 홍보와 발전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실현하는 일을 구체화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사회봉사부(부장:최효녀)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정의와 평화를 위한 제반사항을 연구,실천하며 국제 협력관계 및 상호 교육 및 에큐메니칼 운동과 국내외 섭외관계를 담당하고 있는 사회봉사부는 가정 및 사회 환경문제 세미나를 통해 기독교 가정을 바로 세우는 일에 매진한다. 특히 올해로 28회를 맞는 선교 바자회를 통해 여전복지타운 건립을 위한 기금도 마련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다문화가정을 후원하는 일은 사회봉사부가 최근들어 집중적인 관심을 갖고 있는 사역이다. 올해도 지연합회가 지원하거나 돌보고 있는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다양한 후원을 진행할 방침이다.
 
▲홍보전략부(부장:송선옥)
 
홍보전략부는 예장 여전도회 전국연합회 자료전시관 개관을 위한 물품 정리에 박차를 가하기로 했으며,오는 2013년 중으로 전시관을 개관하기로 일정을 잡았다. 한편 홍보전략부는 여전도회 역사자료를 CD롬으로 제작하기로 했으며,온라인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이를 활성화해 온라인을 통해 원활한 정보교류를 하기로 했다. 특히 선교여성들에게 멀티미디어 활용 교육을 실시하고 SNS를 활용한 홍보전략도 수립하기로 했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