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병통치약

만병통치약

[ 자연치유이야기 ]

한국기독공보 webmaster@pckworld.com
2011년 04월 13일(수) 13:50

이스라엘에서 사망률이 낮았던 때는 20년 전 의사들이 파업했던 때 외에는 없었다고 기재되어 있다. '로버트 S 멘델존' 박사도 믿을 수 없는 현대의약을 대신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 자연치유의 힘을 강화하여 스스로 질병 요인을 물리치게 하는데 있다고 그의 저서에 명시하였다.

같은 미국의 의사 '레이 스트랜드' 박사는 30여 년 간 의료 활동을 하면서 현대의약의 문제점을 확인하여 '약이 사람을 죽인다'라는 저서를 출간하였다.

저서의 내용에는 다음과 같은 통계 자료가 기재되어 있다. 미국인 사망률 1위는 심장병으로 매년 75만 명 정도라고 하였다. 2위는 각종 암으로 50만 명 정도며 3위는 뇌졸중으로 15만 명 정도라고 하였다. 4위는 의사에 진찰을 받아 정확하게 투약하였다고 하는 약의 부작용으로 10만 명 정도 사망하며 약을 제대로 처방하지 못하였거나 약물 관리를 잘못하여 사망하는 수는 8만 명으로 약의 부작용으로 사망하는 수를 합치면 18만 명으로 미국인 사망원인의 3번째라고 하였다.

교통 사고나 에이즈로 사망하는 비율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의외로 4만 명 정도라고 한다. 레이 스트랜드 박사도 모든 질병을 치유할 수 있는 확실한 처방은 건강하게 하는데 있다고 그의 저서에 기재하였다.

모든 의사들이 운동부족과 잘못된 식생활 습관 때문에 건강하지 못한 것이 많은 질병이 원인이 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면서도 실망스럽게도 질병과 약을 중심에 놓고 대체의 방법을 활용하지 못하도록 하게 하는 경우가 많다고 저서에 기술하였다.

또 저자가 7년 동안 조사하면서 알게된 중요한 원칙이 되는 사실은, 위대한 의사인 창조주가 설계한 인체의 면역 시스템, 자연치료 시스템, 그리고 자연 항 산화시스템이야 말로 건강하게 하는 최고의 수단임을 알게 되었다고 하였다.

이러한 내용은 의사인 저장의 약 처방이 아니라 조물주의 처방이라고 하였다. 저자가 기독교인지는 저서에 기재되어 있지 않으나 인간 지혜의 한계점을 확실하게 시인하고 고백한 내용으로 볼 수 있다. 외에도 건강하게 하는 방법은 식생활과 운동을 습관화하는데 있음과 여러가지 양양 요법 내용이 기재되어 있다.

인체의 생리작용은 대부분 자율신경에 의해 조절된다고 한다. 추우면 몸을 움츠리거나 떨게 하고 더우면 땀을 나게 하며, 오장(五臟)이 작동하게 하고, 소화액과 여러 가지 호르몬을 분비하게 하는 것이 자율신경에 의해 조절된다고 한다. 이러한 자율신경계는 습관성이 있다고 한다.

자율신경계가 좋은 습관을 가지도록 일정한 기간 식생활과 운동 등을 일정하게 반복하는 것이 건강하게 하는데 중요하다. 자율신경계가 다른 것에 비해 빠르게 습관성을 가지게 하는 것 내용이 알코올과 마약, 도박이라고 한다.

잦은 음주와 마약흡입은 건강을 나쁘게 하나 도박은 예외인 것으로 잘못 알고 있는 경우도 있다. 도박에서 손을 떼지 못한 사람 중에 장수하거나 노년에 건강한 경우는 극히 드물다. 건강하게 하는 생활습관 중에 가장 중요한 것이 편식을 하지 않고 오대(五大)영양소를 골고루 먹으며 과식을 하지 않는 식생활 습관이다. 어려서 편식을 시키면 습관이 되어 커서도 편식을 하게 되며 건강을 나쁘게 할 뿐만 아니라 난치성 질환을 발생하게 하는 원인도 되는데 이러한 사실을 실감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8ㆍ15 해방 전후 필자가 어렸을 때는 대부분의 국민들이 먹고살기가 어려웠다. 육류는 구정이나 추석 명절 때 즉 1년에 1~2회 먹어보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명절이 지난 후에는 대부분의 아동들이 설사로 고통 당하는 경우가 많았다.

평소에 육류를 자주 먹어보지 못한 음식습관 때문에 육류를 소화하게 할 수 있는 소화액이 분비되지 못하여 설사를 한 것이다. 이러한 사실을 모르는 많은 사람들이 고기도 먹어본 사람이 먹어야 한다는 가슴 아픈 이야기들을 많이 하였고 듣곤 하였다.

현재는 부패하지 않은 육류를 먹고 설사하는 아동의 경우는 거의 없다. 대부분의 아동들이 육류를 어느 정도 먹으면서 성장하였기 때문에 육류를 소화하게 할 수 있는 소화액을 분비하는 기능이 강화되었기 때문이다. 자율신경계의 나쁜 습관을 개선 할 수 있는 방법은 힘이 들어도 의지력으로 생활 습관을 바꾸는 것이다. 건

강하게 하도록 하는 생활습관의 기본은 오대 영양소가 골고루 흡수되도록 편식을 금하고, 과식하지 말며, 충분하게 잠을 자고, 운동을 습관화하며, 화나는 일은 빨리 잊어 저버리도록 노력하는 습관을 드리는데 있다. 신경질도 자주 내면 훈련이 되고 습관이 되어 대수롭지 않은 일에도 신경질이 난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