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9>쉼을 위한 최고의 선택 '오토캠핑'

<69>쉼을 위한 최고의 선택 '오토캠핑'

[ 착한문화클릭 ] 본보ㆍ총회문화법인 공동기획 크리스찬 문화생활 캠페인

한국기독공보 webmaster@pckworld.com
2010년 08월 12일(목) 10:07

'이것저것 구경하기 바쁜 일정' '바가지 가격' '사람과 소음만 떠오르는 추억', 휴가(leave, break)의 또 다른 얼굴이다. 도심을 떠나고 싶지만, 좋지 않은 기억들이 발걸음을 무겁게 한다. 그런 가운데, '오토캠핑'이라는 새로운 레저문화가 생겨나 인기다.

   
캠핑족들은 배낭하나 짊어지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발길 닿는 곳으로 훌쩍 떠난다. 과거처럼 거창한 연간계획이 필요 없다. 사계절 언제나, 산이든 바다로든, 소소한 일상의 장소를 자연으로 옮길 수 있다. 관광지의 '바가지 가격'도, 많은 사람들과 소음들로 인한 '휴가몸살'도, 이들에겐 해당사항이 없다. 언제 어디서나 최고의 쉼을 누릴 수 있다. 이제 오토캠핑은 소수 매니아의 이야기를 넘어 새로운 문화의 형태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소소한 재미가 있는 진정한 '쉼'을 원한다면, 바람에 나의 인생에 대한 사색을 흘려보내기를 원한다면, 아무도 모르는 나만의 녹색공간을 찾아 캠핑을 떠나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오토캠핑의 하루, 엿보기
분주한 삶에 지친 '김캠핑'(38)씨는 하루 쉼의 시간을 즐기기 위해 홀로 배낭을 맨다. 이전에  봐두었던 잣나무가 우거진 산중턱 평지에 텐트를 치고 아름다운 녹색숲을 향해 앉아, 한 손에는 커피를 다른 한 손에는 읽고 싶었던 책을 잡는다.
들려오는 것은 새소리와 바람에 흔들리는 나무소리가 전부인 이곳은 머리가 복잡할 때면 찾아오는 '나만의'충전소이다. 그는 이번 여름 가족휴가로도 캠핑을 선택했다.

나 홀로 캠핑이 이제는 아내와 두 자녀를 매니아로 만들었다. 컴퓨터 오락에만 집중했던 아이들도 이곳에서는 나무 사이를 누비는 모험가가 되어 오랜만에 함박웃음을 지어낸다. 조금은 더워진 오후, 함께 간 친구네 가족들과 함께 한 계곡 물놀이는 여름의 더위를 싹 날려주었다. 저녁에 다함께 둘러앉아 벌이는 숯불고기파티는 새삼스레 소소한 행복을 느끼게 한다. 행복을 곱씹으며 별이 쏟아지는 소리를 자장가 삼아 잠을 청한다.

어디로 갈까?
▶ 캠핑초보라면? 오토캠핑을 위한 편의시설이 잘 갖춰진 곳으로!
서울 노을공원 캠핑장(서울 상암), 유명산 합소캠핑장(경기 양평) 한탄강오토캠핑장(경기 연천), 자라섬오토캠핑장(경기 가평), 땅끝오토캠핑장(전남 해남), 망상오토캠핑장(강원 동해), 송지호오토캠핑장(강원 고성) 등

▶ 캠핑고수라면? 자연의 아름다움을 더욱 잘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청태산자연휴양림(강원 횡성), 단양 소선암 오토캠핑장(충청 단양), 산음자연휴양림(경기 양평), 청옥산자연휴양림(경북 봉화), 방태산자연휴양림(강원 인제), 팔현캠프(경기 남양주) 김녕해수욕장 야영장(제주) 등

Tip. 오토캠핑에 대한 모든 것
ㆍTV-KBS2 30분 다큐 108회 '캠핑이 돌아왔다'|2009.10.5 108회
ㆍ오토캠핑,  오지캠핑족의 삶을 엿볼 수 있는 다큐멘터리.
ㆍ오토캠핑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주는 것들
ㆍ도서-오토캠핑 바이블 / 김산환, 최갑수 지음
ㆍ인터넷-캠핑장닷컴 www.campingjang.com
 초보캠핑 cafe.naver.com / campingfirst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