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복음 요한계시록 공개 강좌

요한복음 요한계시록 공개 강좌

[ 정보광장 ] 오는 3월 9일부터 제3회 아자브 성경 세미나 개최

한국기독공보
2023년 02월 10일(금) 14:28
"다시 예수에게로, 다시 성경으로"(Again Jesus, Again Bible) 운동을 펼치고 있는 아자브 운동(AJAB, 대표:박호용)은 오는 3월 9일부터 5월 1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10~12시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402호에서 제3회 아자브 성경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제3회 아자브 성경 세미나에선 박호용 대표의 저서인 '유레카·익투스 요한복음'과 '요한복음에 비추어본 요한계시록'(쿰란출판사)을 교재로 요한복음과 요한계시록을 강의한다.

아자브 운동과 관련해 박호용 대표는 종교개혁의 구호인 '근원으로 되돌아가자'의 핵심인 '다시 예수 그리스도로 되돌아가자', '다시 성경 말씀으로 되돌아가자'에 대한 '다시 말하기 운동'이라며 세 가지 바꾸기 운동을 소개한 바 있다.

첫째는 인간을 주어로 하는 '능동의 의'(인간의 행위와 공로가 포함된 의)를 하나님을 주어로 하는 '수동의 의'(전적인 하나님의 은혜에 의한 의)로 '주어 바꾸기' 운동이며, 둘째, '십자가 신학'에서 '부활의 신학'으로 신학 바꾸기 운동이라고 말한다. 셋째는 이전까지의 모든 기준을 폐하고 '예수 그리스도' 성경 말씀을 기준으로 바꾸는 운동임을 강조한다.

이번 세미나의 강사인 박호용 대표는 대전신대 구약학 교수 및 대학원장과 총회 파송 중국선교사를 역임했으며 현재 아자브 운동 대표와 블레싱재팬 이사 및 새길과새일 이사, 겟마네신학교 교수로 사역하고 있다.

한편 이번 제3회 아자브 성경 세미나 참석자는 선착순 40명으로 한정하고 회비는 20만원이다. 문의는 010-5392-1218.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