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배자의 축복

예배자의 축복

[ 가정예배 ] 2023년 2월 10일 드리는 가정예배

이인영 목사
2023년 02월 10일(금) 00:10

이인영 목사

▶본문 : 창세기 8장 20~22절

▶찬송 : 21장



코로나 팬데믹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에 경제침체까지, 참 많은 사람들이 고통 속에 살아가는 이때 가장 절실하게 필요한 것이 위로와 축복일 것이다. 그런데 이 위로와 축복은 하나님께 예배할 때 주어진다. 고난과 절망은 에덴동산의 아담과 하와가 불순종하고 하나님을 떠나면서 시작됐다. 이 문제 해결 방법은 하나님께로 돌아가 하나님께 예배하는 자가 되는 것이다.

미국 남북전쟁 당시 전투가 한참 치열하여도 아브라함 링컨은 주일이 되면 예배를 꼭 드렸다. 어느 주일 예배 시간에 사회자가 광고를 했다. "당분간 교회에서 드리는 예배는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지금 전쟁이 치열해서 사상자가 많이 생겨 교회 건물을 개조해서 당분간 병원으로 만들어 사용해야 합니다. 그러니 전쟁이 끝날 때까지 각자 집에서 개인적으로 예배드리시기 바랍니다." 이 광고를 접한 링컨은 깜짝 놀라 벌떡 일어나서 "안 됩니다. 그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전쟁이 치열해서 많은 부상자가 생기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교회를 병원으로 바꿔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어려울수록 더욱 간절히 예배드려야 합니다." 이 광고는 취소되었고 링컨은 전쟁 중에도 예배를 계속 드렸고, 남북 전쟁에서 승리했다.

이사야 43장 21절에서는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신 목적을 영광 받으시고 찬양받기 위함이라 말씀하신다. 마음과 정성을 다해 영광을 돌리고 하나님을 찬양하는 것이 예배이다. 예배가 회복되어야 영이 회복되고 교회가 회복되며 가정이 회복된다. "그런즉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고전10:31).

예배하는 자는 복을 받는다. 홍수 이후로 노아가 방주에서 세상 밖으로 나와서 처음 한 일이 하나님께 예배를 드린 것이다(20절). 하나님은 이 예배를 받으시고 다시는 모든 생물을 멸하지 않겠다고 약속하셨다. 온 마음과 정성을 다하여 하나님께 예배하면(요4:24), 하나님은 예배하는 자에게 복을 주신다.

그리고 예배하는 자는 하나님의 응답을 듣는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땅에 극심한 가뭄이 왔고 이 와중에 모압과 전쟁을 해야 하는 위기 상황에 처하게 됐을 때 그들은 마음과 정성을 다해 예배를 드렸다(왕하3:16~20). 하나님은 이 예배를 받으시고 응답하여 주셨다. "아침이 되어 소제 드릴 때에 물이 에돔 쪽에서부터 흘러와 그 땅에 가득하였더라"(왕하3:20). 간절한 마음 사모하는 마음으로 예배할 때 하나님은 응답하여 주신다.

마지막으로 하나님은 예배하는 자와 함께 하신다. 아브라함은 가는 곳마다 예배를 드렸다(창12:2~3). 아브라함이 드린 최고의 예배는 모리아 산에서 아들 이삭을 바치는 순간이었다. 예배는 희생이다. 예배는 하나님을 만나는 시간이기에 하나님은 예배하는 자를 만나주시고 어루만져 주신다. 하나님께서 만나 주셔야 인생길에서 만나는 모든 문제가 해결된다.

하나님이 받으시는 예배를 통해서 모든 문제가 해결되고 형통하며 풍성한 삶을 누리길 소망한다.



오늘의기도

하나님, 우리가 예배자의 삶을 회복해서 하나님과 동행하는 은혜의 한 해가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이인영 목사/강서교회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