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선교연합회, 국군의 날 맞아 해외파병 부대 위문

군선교연합회, 국군의 날 맞아 해외파병 부대 위문

임성국 기자 limsk@pckworld.com
2022년 10월 10일(월) 09:02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이사장:김삼환, 사무총장:이정우)가 지난 10월 1일 국군의 날을 맞아 해외파병 4개 부대 (남수단 한빛부대와 아랍에미리트(UAE) 아크부대, 레바논 동명부대)를 위문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사장 김삼환 목사와 육군 군종실장 최석환 목사, 군선교연합회 사무총장 이정우 목사, 예비역 해군종실장 목사 등 7명은 지난 9월 29일 한빛부대를 시작으로 10월 2일 아크부대, 10월 3일에는 동명부대를 차례로 방문해 장병들과 예배를 드리고 특별강연, 간담회 등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남수단 한빛부대의 재건 지원 현장과 레바논 대사관, 난민촌 및 센터 방문 등의 일정도 진행됐다. 오만 해상에 주둔하고 있는 청해부대는 순방 기간 중 화상으로 위문한 것으로 확인됐다.

군선교연합회 측은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이역만리에 있는 해외 파병 부대 장병들을 위문하게 하신 하나님을 찬양한다. 세계에서 군사외교관으로서 대한민국의 국격을 높이고 있는 해외 파병 부대의 장병들이 매우 늠름하고 자랑스러운 군인임을 일깨워 주는 계기가 되었고, 오직 신앙의 힘이 곧 신앙전력화가 되는 곳임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더 척박하고, 광야같은 이곳에서도 새벽을 깨우며 기도하는 지휘관과 군 장병들을 보며 참으로 든든했다"고 전했다.임성국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