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송가 재즈 캐럴, 올 겨울 예수 탄생을 축하

찬송가 재즈 캐럴, 올 겨울 예수 탄생을 축하

총회문화법인 산하 사단법인 예장문화법인 허브, 크리스마스 캐럴 앨범 발매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22년 10월 07일(금) 17:13
총회문화법인 산하 사단법인 예장문화법인 허브(이사장:주승중, 사무총장:손은희)가 서울특별시 2022년 종교단체 지원사업으로 크리스마스 캐럴 앨범을 발매했다.

찬송가 5곡을 재즈로 편곡한 이 앨범은 저작권에 관계없이 누구나 활용 가능한 음원으로 유튜브(https://youtu.be/_j82ukQqkPc)에서 들을 수 있다.

서울시 지원으로 이번 크리스마스 캐럴 앨범을 제작한 예장문화법인 허브는 서울시 지역주민들에게 캐럴 문화예술공연을 제공하는 'Carol in Seoul(캐럴 인 서울)'의 일환으로 이번 사업을 진행했으며, 오는 12월 1일과 6일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 연동교회 오병이어의 집에서 '캐럴 인 서울' 콘서트를 개최하기로 했다.

이번 콘서트에는 이번 앨범에 보컬과 세션 등으로 참여한 민세정, 유유리, 이건승, 정희진을 비롯해 마음전파상의 가수 자두와 오화평이 출연한다.

음원은 크리스마스 시즌에 다양한 공간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음원의 편집과 재가공은 금지된다.

예장문화법인 허브는 지난 2020년 성탄 축하 앨범'Jazz Hymns for Christmas'와 2021년 '부활절 캐럴 : 영광의 어린양'을 앨범을 발매한 바 있으며 총회문화법인 유튜브와 홈페이지, 멜론 등의 각종 스트리밍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에 앞서 예장문화법인 허브는 지난 9월 27일에는 연동교회 더게일홀에서 제31차 새참음악회를 개최하고 지역주민과 인근 직장인들을 초청해 음악으로 소통했다. 이날 새참음악회에는 기타와 바이올린 듀오 '기린'이 연주자로 참여했으며 100여 명이 관객이 함께 했다. 총회장 이순창 목사와 신임원들도 함께 자리해 잠깐의 여유를 함께 나눴다.


최은숙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