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삶의 비결I

풍성한 삶의 비결I

[ 가정예배 ] 2022년 5월 13일 드리는 가정예배

임보순 목사
2022년 05월 13일(금) 00:10
임보순목사
▶본문 : 골로새서 3장 15~17절

▶찬송 : 28장



삶이 풍성해 지기 위해서는 우리들의 삶 속에 감사가 넘쳐야 하고 감사가 회복이 되어야 한다.

첫째, 마음으로 감사해야 한다. 15절에서 그리스도의 평강이 너희 마음을 주장하게 하라고 했는데, 이 말은 우리들의 마음을 그리스도가 주장하시도록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라는 것이다. 사나운 마음 불평하고 원망하는 마음 감사가 없는 마음에는 사람들이 가까이하지 않는다. 그러나 따뜻한 마음 편안한 마음 사랑과 겸손의 마음 감사의 마음에 사람이 따르고 하나님의 은혜와 복이 따라온다. 성경에도 보면 길가와 같은 돌쩌귀밭과 같고 가시덤불과 같은 마음에는 씨앗이 내리지 못한다. 우리들의 마음은 교두보와 같아서 사탄이 정복하려고 애를 쓰고 있고 성령님도 이 마음을 지키고 계신다. 우리가 잠깐 생각을 잘못하면 사탄에게 마음을 빼앗겨 버리기에 순간순간 감사한 마음으로 채워야 한다.

다윗은 불같은 시험을 만나고 시시각각으로 다가오는 죽음의 그림자 앞에서 불안해하고 낙심하고 절망하는 마음을 발견하고 자기 마음을 향해 명령했다. "내 영혼아 네가 어찌하여 낙심하며 어찌하여 내 속에서 불안해하는가 너는 하나님께 소망을 두라 그가 나타나 도우심으로 말미암아 내가 여전히 찬송하리로다". 다윗은 낙심하는 마음 절망하는 마음 두려워하는 마음을 몰아내고 감사한 마음으로 채웠다.

둘째, 입술로 감사해야 한다. 16절에서 시와 찬송과 신령한 노래를 부르라는 말은 입술로 감사하라는 것이다. 그래서 성경은 항상 기뻐하라 내가 다시 말하노니 기뻐하라 범사에 감사하라고 하신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긍정적인 말, 창조적인 말, 생명을 살리는 사랑의 말, 감사와 축복의 말을 많이 해야 한다. 할 수만 있으면 창조적인 말을 하고 살리는 말을 하고 생명의 언어를 사용해야 한다. 일본 과자시장의 60%를 차지하고 있는 다게다라는 회사가 있는데, 그 비결은 종업원들이 과자를 포장하기 전에 '감사합니다'라고 말하고 포장을 한다고 한다. 이 말이 과자에 전달이 되면 과자는 더욱더 맛을 내고 그것을 먹는 손님들도 맛있게 먹을 뿐만 아니라 과자에 대한 호감을 가지고 찾는다고 한다.

셋째, 삶으로 감사해야 한다. 17절에서 '일'이란 일상의 모든 삶을 뜻한다. 우리의 삶 자체가 감사의 생활이 되어야 한다는 뜻이다. 삶으로 감사하는 것이 없으면 감사의 열매를 맺지 못한다.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믿음이듯이 행함이 없는 감사는 열매가 없다. 시편 50편 23절에서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그의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라고 말씀한다. 스펄전은 불행할 때 감사하면 불행이 끝나고 형통할 때 감사하면 형통이 계속된다고 했다.

우리가 언제나 감사의 마중물이 있어야 수 십, 수 백배의 풍성함을 누릴 수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 앞에 마중물을 드려야 한다. 마음으로 감사해야 한다. 입술로 감사해야 한다. 삶으로 감사해야 한다. 그럴 때 우리의 삶이 풍성해진다.



오늘의기도

코로나 바이러스로 모두가 힘들지만 가정과 교회와 내 삶이 풍성해 지기 위해 마음으로, 입술로 감사하는 성도들 되게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임보순 목사/광성교회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