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이 다릅니다

결론이 다릅니다

[ 가정예배 ] 2022년 4월 2일 드리는 가정예배

오권일 목사
2022년 04월 02일(토) 00:10
오권일 목사
▶본문 : 사도행전 12장 1~24절

▶찬송 : 365장



우리가 주님을 영접하면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 하나님의 자녀가 된다는 것은 하나님의 통치를 받는다는 것을 뜻한다. 하나님의 통치는 이 세상과 다른 법을 적용한다. 그것은 은혜의 법이요, 승리의 법이다.

오늘 말씀에 보면 교회가 큰 위기에 처한 것을 알 수 있다. 주님의 수제자인 야고보는 순교를 당하였고 베드로는 투옥이 된 것이다. 헤롯 왕은 유대인들의 환심을 사려고 교회를 박해한 것이다. 교회의 상황이 이쯤 되면 큰 위기에 처했고 이로 인해 성도들도 많은 갈등 속에 신앙생활을 하게 되었을 것이다. 어쩌면 교회는 세력이 점점 약해지다가 역사 속으로 사라지는 것이 상식에 맞는 결론일 수 있다. 그런데 "하나님의 말씀은 흥왕 하여 더하더라(24절)"라고 말씀한다. 오히려 교회는 흥왕해졌다는 것이다.

말씀 곳곳에서 이와 같은 하나님의 은혜를 찾아볼 수 있다. 다니엘서 6장에 보면 다리오 왕은 조서를 내린다. 지금부터 30일 동안에 왕 외의 어느 신에게나 사람에게 무엇을 구하면 사자 굴에 던져는 다는 것이다. 그런데 다니엘은 하나님께 기도하다가 사자 굴에 던져지게 되었다. 다니엘이 사자 굴 속에서 사자들에게 찢겨 순교할 것 같은 결론이지만 "나의 하나님이 이미 그의 천사를 보내어 사자들의 입을 봉하셨으므로 사자들이 나를 상해하지 못하였사오니"(단6:22)라고 다니엘은 말한다. 하나님이 역사하셨다는 것이다. 사자굴은 이제 사망의 굴이 아닌 생명의 굴로 거듭나게 된 것이다. 우리는 고백해야 한다. "우리들에게 적용되는 법은 세상의 법과는 다른 것이다"라고 말이다. 우리들에게 적용되는 법은 애통이 변하여 기쁨이 되는 법이다. 절망으로 시작하였다가 소망으로 마치는 법이다. 마지막에는 웃는 법이요 승리하는 법이다.

그런데 우리가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있다. 그 법을 계속 적용받으려면 우리도 해야 할 일이 있다는 것이다. 그것은 바로 기도이다. "이에 베드로는 옥에 갇혔고 교회는 그를 위하여 간절히 기도 하였더라"(5절). 기도는 결론을 바꾸는 놀라운 역사를 이룬다. 기도하면 내가 역사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역사하시기 때문이다. 오늘 말씀에서도 기도함으로 하나님은 베드로에게 역사하신다. 투옥되었던 베드로에게 역사하여 옥문이 열리고 그의 쇠사슬이 풀리고 감옥에서 나오게 되었다. 오죽했으면 베드로조차도 환상을 보는가라고 생각했다. 오늘 교회가 이 지점까지 이르기에는 결론을 바꾸시는 하나님의 역사가 있었다. 그리고 간절히 기도한 성도들의 기도가 있었다. 그리고 환상을 보는가 싶을 정도의 놀라운 기적들이 있었던 것이다.

앞으로 교회에 여러 가지 환난이 오게 될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자리에 오기까지 역사했던 하나님의 능력이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다. 교회뿐만이 아니라 성도들도 마찬가지이다. 앞으로 어떤 시련이 닥쳐와도 결론을 바꾸시는 하나님의 법칙이 적용된다는 믿음을 잊지 말아야 한다. 하나님의 자녀들은 마지막에 승리하고 웃게 될 법이 적용됨을 기억하며 결론을 바꾸시는 하나님의 능력으로 승리하길 바란다.



오늘의기도

지금 나의 자리가 고통이요 눈물의 자리라 할지라도 결론을 바꾸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소망하며 기도의 자리를 지키는 성도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오권일 목사/제천신촌교회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