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 제정 '남선교회주일'을 지켜주세요"

"총회 제정 '남선교회주일'을 지켜주세요"

[ 평신도 ] 3월 13일 '남선교회주일', 전국교회 시행 협조 요청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22년 03월 07일(월) 16:41
총회 제정 '남선교회주일'이 올해는 3월 13일 시행된다. 사진은 창립기념 전국대회에서 선교보고를 듣고 있는 남선교회 회원들. 한국기독공보DB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가 제정한 '남선교회주일'을 지켜주세요"

남선교회전국연합회(회장:강찬성)가 3월 둘째주일 '총회 남선교회주일'을 앞두고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산하 교회에 시행 협조 공문을 보냈다. 올해 제54회 남선교회주일은 3월 13일이다.

남선교회주일은 1968년 9월 열린 제53회 교단총회에서 매년 3월 둘째 주일 지키는 것으로 결의됐다. 남선교회전국연합회가 보낸 공문에는 총회장 목회서신, 예배 모범안, 사역 소개 등이 담겼다.

이번 제54회 남선교회주일 시행은 코로나19 여파를 고려해 지정된 날짜인 3월 13일을 반드시 준수한다기보다 지교회에서 적합한 일시에 시행해도 무방한 것으로 공지하고 협조를 구하고 있다.

남선교회전국연합회 회장 강찬성 장로는 "남선교회주일은 각 교회에서 주보 광고, 남선교회 사역과 회원을 위한 기도, 남선교회주일 영상 상영, 예배와 봉헌 등으로 협조해 주시면 된다"며, "남선교회가 선교와 교육과 봉사로 세상을 섬기며 하나님나라의 확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연중 기도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남선교회전국연합회는 지노회연합회의 발전과 선교를 위해 입금된 주일헌금의 총금액 중 20%를 다시 돌려주고 있다.

한편 남선교회전국연합회는 2024년 창립 100주년을 맞는다. 1924년 12월 2~5일 서울 피어선성경학원에서 기독청년면려회 조선연합회 창립총회 및 제1회 전국조선인대회가 개최된 것을 남선교회전국연합회의 역사로 본다.

신동하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