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의 눈으로 보는 한국사 교재 출판기념회

신앙의 눈으로 보는 한국사 교재 출판기념회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22년 02월 13일(일) 21:48
신앙의 눈으로 보는 한국사 출판 기념회 및 설명회_단체사진
CTS다음세대운동본부(총재: 류영모 이철 배광식 감경철)가 지난 9일 CTS컨벤션홀에서 '신앙의 눈으로 보는 한국사'교재 출판기념 및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제작된 한국사 교재는 대안학교와 선교 현지, 홈스쿨을 하는 학생들이 사용하도록 기독교 신앙의 관점에서 공부하는 역사책이다.

교재는 총 6권으로 구성되었으며 (1권 초기 국가의 형성과 고대 국가의 발전, 2권 고려, 3권 조선-사회의 성립과 발전, 4권 조선-후기 사회의 변화, 5권 개항-일제 강점, 6권 광복이후-세계를 향한 대한민국)이며 초등학교 5학년 이상의 초중고등 학생이 스스로 공부하는 자기주도형 학습 교과서로 사용할 수 있다.

교재의 특징은 성경중심으로 하나님께서 온 우주 만물의 창조주이시며 인류역사의 주관자라는 진리에 입각하여 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게 돕는다. 무엇보다 학생 스스로가 학습을 하며 답을 찾아가도록 돕는 자기주도 학습으로 중간 중간에 있는 확인 학습 문제들에서 일정 수준에 이르러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 완전 학습 강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출판기념회에서는 감경철 회장(CTS기독교TV)의 인사말과 김진홍 목사(신광두레교회)와 강대흥 사무총장(KWMA)의 축사에 이어 집필자인 이은숙 박사(TMTC전임간사) 이행구 목사(CTS다음세대지원센터장) 임종수 교사(크리스천글로벌스쿨 교사)와 감수를 맡은 이상규 교수(백석대학교 석좌)와 조이훈 교감(밀알두레학교)이 참석해 출판 과정 소감과 교재 사용법을 설명했다


최은숙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