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신도 신학화 자료집' 나온다

'평신도 신학화 자료집' 나온다

[ 여전도회 ]

차유진 기자 echa@pckworld.com
2015년 02월 10일(화) 15:48

지난해 장로회신학대학교(총장:김명용)에서 한 학기 동안 진행된 '생명, 모성, 교회여성' 수업의 주요 강연들을 엮은 여성 평신도 신학화 자료집이 출간될 예정이다.

여전도회전국연합회 출판사업회(이사장:백혜자)는 지난 3일 제133회 이사회를 갖고, 새 해 주요 사업들을 점검했다.

올해 상반기 출간 예정인 여성 평신도 신학화 자료집에는 △성경과 여성 △모성적 생명의 눈으로 역사 읽기 △교회 여성의 눈으로 역사 읽기 △여성과 양성평등법 △여성과 기독교적 문화형성 △샬롬의 평화를 위한 여성 선교 △여성과 가정경제 △영성과 지성이 함양되는 교회교육 △변화하는 가족과 여성 등을 주제로 한 강연 원고와 여전도회전국연합회 신성애 회장의 인사말, 출판사업회 백혜자 이사장의 발간사, 총회장 정영택 목사와 장신대 김명용 총장의 추천사, 전국연합회 연혁 등이 수록될 예정이다.

여전도회전국연합회(회장:신성애)가 지난 2012년부터 준비해 온 '평신도운동 신학화'사업은 지난해 처음 장신대 강단 위에서 구체화됐으며, 목회자가 평신도의 역량을 목회에 선용하는 동시에 목회자와 평신도 간 협력을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진행됐다. 전국연합회는 평신도 관련 역사와 활동을 집대성한 이번 자료집 발간을 통해 신학교들이 보다 쉽게 강단에서 평신도학을 가르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