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장로 1천 명 목표 배가운동

여장로 1천 명 목표 배가운동

[ 여전도회 ]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13년 08월 19일(월) 15:18
제16회 여장로회 총회, 회장 김희진 장로 선출
 
   

여전도회전국연합회 여장로회는 19일 여전도회관 14층 제2강의실에서 '무슨 일을 하든지 주께 하듯하라'를 주제로 제16회 여장로회 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김희진 장로(안동교회ㆍ서울연합회)를 신임회장으로 선출하는 등 임원개선 및 회무 처리를 진행했다.
 
김희진 신임회장은 "여러가지로 부족한 사람인데 이 자리에 세워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역대 회장님들과 임원님들, 선후배 장로님께 여러가지 조언을 구하며 열심으로 섬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 회장을 특히 "내년이면 여성안수 시행 20주년이 된다"면서 "여성 안수가 허락되기까지 선배님들의 수고와 기도 헌신하신 모습을 기억한다"면서 "부단한 노력으로 실력을 쌓아 여남 차별없이 '장로'로서 한국교회의 동역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4년 동안 회장직을 수행했던 정순복 장로는 "회장의 중직을 감당하며 여러가지 시행착오 또는 미흡한 일이 많았음을 죄송하게 생각한다"면서 "그럼에도 도와주시고 함께 수고하신 실행위원 모든 분들 때문에 너무 행복했다"고 이임 인사를 전했다.
 
한편 여장로회는 2014년까지 여장로 1000명을 목표로 배가 운동을 펼치기로 했다. 지난 7월 현재 여장로회에 기록된 여장로회원은 671명. 이에 여장로회는 각 연합회와 지교회마다 여장로 배출에 힘쓰기 위한 방안으로서 지연합회 내 여전도회와 협력, 여장로를 세울만한 교회를 선별하고 담임목사와 협력해 여장로 장립을 권장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해 여장로회는 노회 총대 증원 및 교단총회 총대 증원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 밖에도 기독교텔레비전 등 방송 매체에 여장로회 홍보를 실시하고 여성지도자 개발을 위한 장학금 지원 사업에도 관심을 기울이기로 결의했으며, 회원간 영성 훈련을 통한 단합 도모 및 장로로서의 역할과 사명을 감당하기 위한 세미나 등을 개최키로 했다.
 
다음은 선출된 임원명단.
▲회장: 김희진 <부>추정애 홍기숙 ▲서기:박인자 <부>이경희 ▲회계: 김순희 <부>호복순 ▲총무:김지숙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