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하는 여전도회 만들자"

"소통하는 여전도회 만들자"

[ 여전도회 ]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13년 08월 16일(금) 16:47
젊은 회원 확보ㆍ온라인 홍보 등 박차
여전도회 정신 공유ㆍ역사 기록에도 무게
 
여전도회전국연합회(회장:민경자)가 오는 9월 3~5일까지 열리는 제78회 총회를 앞두고 각 부서별 사업계획을 확정, 총회에 보고할 예정이다.
 
기독교문화 창달과 기독교 이미지 창출을 위한 제반 교육 프로그램 및 사업을 연구개발하는 교육문화부에서는 여성 지도자로서의 역량을 감당케하고 목회 동역자로서의 위상 정립을 위한 △권사ㆍ장로부인 세미나를 비롯해 지연합회 활성화를 위한 △67연합회 각부 부장연수회, 지회장들에게 여전도회 운동과 목적의식을 강화시키는 △여전도회 교육세미나 들을 기존과 변함없이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뿐만아니라 20~40대 청년 여전도회원 확보를 통한 연합사업의 결속력을 구축하기 위해서 67연합회에 청년회원부 신설을 독려하고 청년연령의 회원 20%를 총회 총대로 배정토록 하는 정책과 △미래지도자 및 청년여전도회원 세미나 등을 진행키로 했다.
 
사회봉사부는 올해부터 국내 아동 성폭력 예방 프로그램인 '호루라기를 불어요'에 동참함으로 전국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성폭력의 위험성과 예방법을 알리며, 성폭력으로부터 어린이들을 지키기 위한 어른들의 행동양식을 교육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실로암 안과병원에 무료안과 진료와 개안수술을 통해 선교사업을 전개하도록 의료선교를 후원키로 했다. 이 밖에 △3ㆍ1절 기념예배 △가정 및 사회환경문제 세미나 △선교바자회 △은퇴교역자 위로회 등의 다양한 사업들은 이전대로 계속 시행한다.
 
한편 각종 멀티미디어를 통한 다양한 문화선교전략을 구축하고 연합사업을 대내외에 적극 알리는 전략적이고 효과적인 홍보를 담당하는 홍보전략부에서는 '여전도회 120년사 동영상 DVD'를 판매키로 했다. 여전도회 120년사 동영상 DVD를 판매함으로써 여전도회 역사와 사역을 소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8일까지 WCC 제10차 총회시 마당 전시회에 참여키로 했다. 이번 전시회에는 여전도회 역사가 담긴 각종 자료가 전시되며 홍보물 등을 제작한다. 또한 지연합회 홍보관련 실무를 담당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들을 제공하는 '홍보부 직능(기술)세미나'를 내년 6월에 개최, 연합회 활성화을 이끌어낼 전망이다. 이밖에도 SNS을 통해 여전도회의 교육과 사업을 홍보하고 다음세대의 여성들과 네트워크를 통한 쌍방간의 소통과 기독교적 사회의 가치창조를 도모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기획행정지원부는 총회를 마친 후 △정기총회 평가회부터 △본회 실행위원 및 각부위원 연수회 △실행위원 영성훈련 △67연합회 회장 협의회 △67연합회 임원단 수련회 등 현재까지 본회 발전을 위한 전반적인 사업을 진행하며 유관기관과의 지속적 협력 등을 도모키로 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청년회전국연합회임원과의 간담회를 비롯해 사업 협력금을 지원키로 했다. 여전도회는 이 외에도 전국교역자부인연합회, 전국여교역자연합회, 장신대 등 유관기관 및 연합기관과 협력하며 지원하고 있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