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교육원 과정

계속교육원 과정

[ 여전도회 ]

한국기독공보 webmaster@pckworld.com
2013년 06월 10일(월) 11:57
계속교육원은 지도자교육(임원반), 전문교육, 계절단기, 해외연수로 나뉜다.
 
이 가운데 전문교육은 계속교육대학원과 사모평생교육대학원으로 분리되는데 계속교육대학원은 임원반 4학기 교과 과정 이후 성서를 집중적으로 연구하며 주제별 전문과정과 해외 연수교육을 통해 성숙한 여성지도자가 되도록 잠재력과 지도력을 계발하는데 초점을 맞춘다. 사모평생교육대학원은 교회와 지역사회봉사를 위한 전문교육 프로그램과 훈련을 통해 사모들의 잠재력 및 지도력을 계발하는 데 목적을 둔다.
 
해외연수는 멕코믹 신학교와 프린스턴 신학교에서 약 2주간 동안 해외연수과정을 실시하여 견문을 넓히고 있다. 멕코믹 신학교 해외연수과정은 1990년 6월에 시작하여 현재까지 제13회에 걸쳐 191명이 이수하였으며, 프린스턴 신학교 해외연수과정은 1993년 7월에 시작하여 현재까지 제8회에 걸쳐 113명이 이수했다.
 
계속교육원에서는 신ㆍ구약성서연구, 여전도회학, 예배와 음악, 기독교 교육, 미래 사회와 기독교인의 삶, 성령론, 상담학, 교회사, 여성ㆍ사회ㆍ정치, 여성신학, 기독교와 경제, 목회상담학, 선교학, 조직신학, 기독교윤리, 과학과 신앙, 창조와 환경보전, 신앙과 건강 등의 교과목을 중심으로 주로 장신대 교수나 타신학 대학교수, 일반대 전문교수 등이 강사로 참여하고 있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