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도회전국연합회 계속교육원 제51회 하계단기교육 성료

여전도회전국연합회 계속교육원 제51회 하계단기교육 성료

[ 여전도회 ] 계속교육원 하계단기교육 성료

장창일 기자 jangci@pckworld.com
2012년 08월 16일(목) 15:45
여전도회 전국연합회가 선교여성들의 평생교육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계속교육원(원장:이연옥)이 지난 6일~10일까지 제51기 하계단기교육을 실시했다. 계속교육원은 계절단기교육을 모두 4차례 수료하면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하며, 하계와 동계로 나눠 1년에 두차례 단기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하계단기과정에는 △여전도회학(계속교육원 이연옥원장) △쉐마의 메시지와 삶(백석대 김진섭교수) △선교여성의 꿈 디자인하기(공주영상대 장진주교수) △신약성서와 초대교회(서울장신대 조광호교수) △여성의 특성과 영성훈련(관교소망교회 이경용박사) △기독교 이단연구(부산장신대 탁지일교수) △미디어와 메시지(CGN TV 대표 조정민목사) 등 선교여성들에게 필요한 전반적인 분야에 대한 전문적인 강좌들이 마련돼 큰 호응을 끌었다.
 
원장 이연옥장로는 폭염 속에 하계단기과정에 참석한 선교여성들에게 "여러분들이 배우고 생각하며 창조해 나가는 여성,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의 목회 협력자로서 봉사하는 여성, 민족과 세계를 향한 복음전파에 헌신하는 여성으로 여전도회와 한국교회, 사회에 크게 유익을 주는 선교여성이 될 것으로 믿는다"면서, "한국교회가 선교 2세기의 역사적인 정점에서 새로운 전기를 맞이하고 있는 만큼 여전도회원들이 깨어 기도하며 훈련에 성실히 임해서 보다 아름답고 풍성한 새 시대의 지도자로 임하기를 바란다"고 인사했다.
 
여전도회 전국연합회가 계속교육원을 처음 시작한 건 이미 지난 1983년의 일이다. 그동안 계속교육원은 28회에 걸쳐 3천2백68명의 졸업생을 배출했고, 특히 1997년부터는 대학원 과정을 개설해 그간 석사과정 2백17명을 배출한 바 있다. 학기 중에는 매주 월요일마다 3백여 명의 원생들이 여전도회관에서 학구열을 불태우고 있다.
 
한편 계속교육원 2학기는 9월 3일(월) 오전 11시 여전도회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2학기에는 △교회 여성의 영성훈련(이경용목사) △기독교와 한국인의 종교성(배요한교수) △구약성경의 샬롬 신학(김근주교수, 이상 지도자반 1학년) △기독교 상담과 코이노니아(공진수교수) △교회여성지도자론(이연옥박사, 홍지연교수) △아시아 교회 여성의 역사 재조명(이치만교수, 이상 지도자반 2학년) △기독교교육과 공동체(장신근교수) △이미지 시대와 여성 재능개발(장진주교수) △신앙과 소셜커뮤니티(조정민목사) △신약성경연구(이상 연구반 평생교육원) 등의 강의들이 마련된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