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교편지 '복음전도에 기쁨을,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선교'

선교편지 '복음전도에 기쁨을,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선교'

[ 여전도회 ] 헝가리 디아코니아 기관과 연합해 현지인 전도 진행

장창일 기자 jangci@pckworld.com
2012년 02월 28일(화) 14:50
여전도회 전국연합회를 통해 후원을 받고 있는 헝가리 정채화선교사와 정혜영선교사가 여전도회 전국연합회로 보내온 선교편지를 게재한다.
 
헝가리 선교를 위해 변함없는 사랑과 기도에 감사 드립니다. 헝가리 선교보고를 드립니다. 선교보고는 첫째 에큐메니칼 사역,둘째 복음사역,셋째 2012년 선교계획과 전망,넷째 중보기도제목의 순서로 보고 드립니다.

▲2011년 사역
장신대 장영일 총장과 장신대 대외협력처장 홍인종 교수가 헝가리 데브레첸 신학교를 방문해 양교 간 협정을 가졌다. 협정 내용은 교수와 학생 교환,학술,정보 교류 등입니다. 헝가리 개혁교회는 본 교단 9월 총회와 같은 성격을 지닌 시노드를 5월과 11월에 엽니다. 동역교단의 선교동역자 신분으로 총회에 참석하고 있습니다. 2009년부터 2014년까지 칼빈 탄생 5백주년과 서거 4백50 주년을 기념하는 이른바 칼빈의 해로 정해 총회와 개교회가 지키고 있습니다. 개혁신학의 정수를 이곳 헝가리 개혁교회를 통해 보고 배웁니다.
 
한편 다음세대 사역의 일환으로 2003년부터 지금까지 국제학교에서 성경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다음 세대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복음을 전함으로써 하늘나라의 주역으로 부족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서울 주님의교회 비전트립팀이 헝가리에서 교도소와 병원을 비롯해서 집시와 노숙자 사역을 했습니다.

▲2012년 사역
에큐메니칼 선교는 한국교회와 헝가리 교회에 있어서 상호교류와 참여를 통해 하나님의 선교가 더욱 활발히 진행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이를 위해 한국교회와 헝가리 개혁교회에 속한 교회 간의 선교 프로그램 계발과 실행,헝가리에 있는 연합기관들과의 상호 교류와 협력을 기대합니다. 이어 복음선교는 학원과 교회,특수기관(양로원,교도소,노숙자,집시)에서 주님의 복음이 아름답게 전파되기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헝가리 개혁교회의 기관인 디아코니아 기관과 연합해 현지인들을 전도하고 섬기는 디아코니아 사역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기도 제목 나눔
-2012년도에도 헝가리에서 하나님의 선교가 아름답게 펼쳐질 수 있도록,특별히 에큐메니칼 선교와 디아코니아 선교에 은혜를 주셔서 복음전도에 기쁨을,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선교가 되도록 하소서.
-선교사와 가족 모두 건강하여서 선교사역을 온전히 감당할 수 있도록.
-동토의 땅 헝가리가 재복음화 되도록,헝가리가 살 길은 오직 하나님 뿐입니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