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 암을 치료하는 가정

38. 암을 치료하는 가정

[ 심방설교 ] 심방설교

주건국목사 webmaster@pckworld.com
2011년 11월 14일(월) 16:18

믿음과 기도와 치료

▶성경말씀 : "너희 중에 고난 당하는 자가 있느냐 그는 기도할 것이요 즐거워하는 자가 있느냐 그는 찬송할지니라 너희 중에 병든 자가 있느냐 그는 교회의 장로들을 청할 것이요 그들은 주의 이름으로 기름을 바르며 그를 위하여 기도할지니라"(약 5:13~18) ▶찬송 : 471, 419장
 

한때 수술로서 명성을 떨쳤던 전주 예수병원의 전 병원장 설대위(David John Seel)박사는 "세 명 중에 한 사람 정도는 일생을 살아가는 동안에 암에 걸린다"고 했습니다.

암의 종류는 다양해서 위암 폐암 간암 후두암 식도암 갑상선암 등 종류가 참으로 많습니다. 암이란 세상에서 제일 무서운 질병 중에 하나입니다. 그래서 세계 각국의 의료인들은 암을 정복하기 위해서 부단히 노력해왔고 이로 인해서 괄목할만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엇보다도 암을 정복하고 극복하는데 있어서 하나님에 대한 신뢰와 자신에 대한 용기와 인내가 필요합니다. 이같은 마음을 가지고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고침을 받고 있습니다.

첫째 하나님께서는 ○○○님을 사랑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지금까지 우리가 눈으로 보지 못했고 귀로도 듣지 못했고 마음으로도 생각지 못한 신비한 영약을 예비해두시고 우리에게 공급해 주십니다. 그럼 이 신비한 양약이 무엇입니까?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사랑의 하나님께서 우리를 사랑하셔서 그 아들 독생자 예수님을 세상에 보내셨고 채찍에 맞게 하심으로 우리의 병을 고쳐주십니다. 그리고 못과 창에 찔림은 우리의 죄를 속량해서 구원해 주시기 위한 사랑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사랑 안에 있는 ○○○님을 하나님의 사랑으로 고쳐주실 줄 믿습니다.

두 번째 ○○○님이 건강을 회복해야 할 이유가 있습니다. ○○○님이 해야할 사명이 있는데 그 사명은 바로 복음을 전하는 일입니다. 생존에 대한 목적이 있는한 절대로 죽지 않습니다. ○○○님이 건강을 회복해야 할 이유는 바로 복음 전파를 위한 일입니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증인이 되겠습니다"라고 하며 주 앞에 서시기를 바랍니다. 병으로 사형선고를 받은 사람들이 주님을 위해 일하겠다고 서원하며 기도한 다음 고침을 받고 능력있게 사는 사람들이 부지기수입니다. 그러므로 소망을 잃지 마시고 믿음으로 승리하시기 바랍니다.

세 번째 말씀과 기도로 생활을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말씀대로 살면 새 생명을 얻게 됩니다. 간절한 믿음을 가지고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전능하신 분입니다. 그러므로 전능하신 하나님을 믿고 간절히 기도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공의로운 해가 떠올라서 치료하는 광선을 비추리니 너희가 나가서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 같이 뛰리라"는 말라기 4장 2절 말씀대로 하나님께서 ○○○님을 건강한 몸으로 완전히 치유해 주실 줄 믿습니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