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제자

예수님의 제자

[ 예배, 함께 드려요 ]

총회교육방송센터
2024년 07월 03일(수) 07:12
성경본문 : 마태복음 4장 18~22절

2024년 하반기가 시작되는 7월 한 달 동안은 '예수님의 제자'를 주제로 예배를 이어간다. 예수님은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이 왔다"고 말씀하시며 갈릴리에서 천국에 관한 복음을 전하셨다. 그리고 예수님은 복음 전하는 일을 함께할 제자들을 부르셨다. 갈릴리 해변을 다니시던 예수님은 물고기를 잡고 있던 베드로와 안드레에게 말씀하셨다. "나를 따라오너라! 내가 너희를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게 하리라." 베드로와 안드레는 조금도 주저하지 않고 그물을 버렸다. 그리고 예수님을 따랐다. 예수님의 제자가 된 것이다. 이어서 예수님은 그물을 고치고 있는 야고보와 요한을 찾아가 그들을 부르셨다. 그러자 야고보와 요한도 배와 아버지를 남겨 두고 예수님의 제자가 되었다. 예수님의 제자는 예수님의 말씀을 따라 복음을 전하며, 예수님의 사랑을 전하는 사람들이다. 또한 예수님의 제자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다.

갈릴리에 찾아오셔서 제자들을 부르신 예수님은 우리의 삶 가운데 찾아오셔서 우리를 제자로 부르고 계신다. 예배를 드리는 어린이들 모두 말씀을 통해 예수님이 우리를 제자로 부르셨다는 것을 알고, 예수님을 따르는 제자로 살아가기로 다짐할 수 있다. 유치부와 아동부 설교에서는 갈릴리 해변에서 고기를 잡던 평범한 어부들이 예수님을 만나 어떻게 제자로 거듭났는지, 그 이야기를 따라가 본다. 모든 것을 버려두고 예수님을 따랐던 제자들과 같이 사랑하는 어린이들 모두 예수님을 따라 하나님 나라를 꿈꾸며 하나님 나라를 이루어 가는 예수님의 제자들이 되기를 소망한다.

7월 둘째 주에는 '예수님을 전하는 제자, 베드로'를 주제로 사도행전 3장 11~15절 말씀과 함께 예배한다.

/총회교육방송센터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