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 제1인사위, 2개 처 신임 총무 선출

총회 제1인사위, 2개 처 신임 총무 선출

교육·훈련처 전호영 목사, 도농·사회처 류성환 목사

임성국 기자 limsk@pckworld.com
2024년 07월 05일(금) 14:25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제1인사위원회는 5일 4차 회의를 열고 총회 교육·훈련처 신임 총무에 전호영 목사, 도농·사회처 신임 총무에 류성환 목사를 선출했다.
총회 도농·사회처 신임 총무 류성환 목사(좌), 총회 교육·훈련처 신임 총무 전호영 목사(우)
총회 교육·훈련처 신임 총무에 전호영 목사, 총회 도농·사회처 신임 총무에 류성환 목사가 선출됐다.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제1인사위원회(위원장:이순창)는 5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4차 회의를 열고 총회 별정직 신임 총무 2명을 선출했다.

제1인사위원회는 소위원회가 추천한 총회 교육·훈련처와 도농·사회처 총무 복수 후보의 소견을 듣고 무기명 투표를 통해 이같이 결정했다. 이날 회의에는 총회 직전 총회장 이순창 목사, 총회 부총회장 김영걸 목사와 윤택진 장로, 총회 서기 조병호 목사, 총회 상임부 부장 및 상임위원회 위원장 등 20명이 참석했다. 제1인사위원회는 총회 규칙에 따라 선임된 별정직 총무 2명을 총회 임원회에 인준 청원하기로 했다.

교육·훈련처 총무에 선출된 전호영 목사는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우리 총회의 가치를 지키고 새로운 도전에 대응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겠다. 특히 다음 세대와 청년 부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일에 모든 열정과 노력을 바치겠다"고 밝혔다. 도농·사회처 총무에 선출된 류성환 목사는 "한국교회와 한국사회의 아픔이 있는 현장에서 발로 뛰는 총무가 되겠다. 마음으로 소통하며 총회와 한국교회를 잘 섬기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호영 목사는 1964년생으로 영남신학대학교 신학과, 숭실대학교와 서울장신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다. 서울서북노회 소속이다.

류성환 목사는 1970년생으로 호남신학대학교 신학과, 서울사이버대학교 휴먼서비스대학원을 졸업했으며, 실천신학대학원에 재학 중이다. 서울서남노회 소속이다.

한편, 제1인사위원회는 이날 총회 사무총장 선임 관련 규칙 및 직원직제 및 근무규정 개정(안)을 마련하고 이를 총회 임원회에 청원하기로 했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