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성된 사자가 되라

충성된 사자가 되라

[ 가정예배 ] 2021년 12월 28일 드리는 가정예배

이중관 목사
2021년 12월 28일(화) 00:10
이중관 목사
▶본문 : 잠언 23장 15절

▶찬송 : 595장



하나님은 시대 시대마다 충성된 사자들을 통하여 영광 받으시고 위기를 축복으로 반전시키시는 역전의 명수이시다. 충성을 의미하는 히브리어 '네에만'은 '든든한 기둥으로 받쳐준다'는 뜻의 '아만'에서 유래되었고, 헬라어 '피스토스'는 '믿을만하다'는 뜻이다. 오늘날 무너지는 신음의 소리가 들리는 조국의 교회에 하나님은 기둥과 같은 충성스러운 사자들을 찾고 계신다.

충성된 사자의 모습은 첫째, 배가의 열매를 맺는다. 12월은 결산의 달이다. 좋은 나무는 그 열매를 보면 알 수 있다. 한 달란트 받은 사람은 묻어 두었다가 주인에게 한 달란트를 그대로 돌려 드렸다. 악하고 게으른 종이라는 책망과 함께 그 한 달란트마저 열 달란트 가진 자에게 주게 된다(마25:20~23). 하늘의 문을 열기도 하며 닫기도 하는 기도와 예배의 달란트를 코로나19를 핑계로 묻어 두지는 않았는지, 너는 말씀을 전파하라 때를 얻든지 못 얻든지 항상 힘쓰라는 전도의 달란트를 묻어 두지는 않았는지 생각해보자. 묻어 두었던 기도의 달란트, 예배의 달란트, 전도의 달란트가 다시 회복되어 교회마다 교육부서가 회복되고 청.장년부가 회복되어 배가로 열매 맺는 교회가 되기를 소망한다.

둘째, 오직 주인 되신 주님께 충성하자. 이 시대의 우상숭배 중 가장 빠르게 확산되는 우상은 무엇일까? 자기 자신을 사랑하며 돈을 사랑하는 일이다(딤후3:2, 눅16:3). 다윗은 자기 재임기간에 건축하지도 못할 성전건축을 오직 다음세대를 위하여 즐거운 마음으로 최상의 예물을 드린다. 그리고 고위관료들도 성전건축에 즐거이 헌신하고 이어 백성들도 자원하여 예물을 드린다(대상29:4~9). 하나님은 다윗시대에 천하를 통일하게 전쟁마다 승리케 하시며 부와 귀를 누리게 하셨다(대상29:12). 기쁜 마음으로 자원하여 주인 되신 하나님께 예물을 드리는 충성스런 다윗 한 사람을 통하여 온 나라 백성이 기쁨을 얻고 부와 귀가 넘치는 나라를 세우신 하나님이심을 깨닫게 된다. 오늘 오직 주인 되신 하나님께 온몸과 마음, 정성스런 재물까지 드려 충성하는 주의 종들이 되길 소망한다.

셋째, 약속을 믿는 충성이다. 하나님은 출애굽 할 때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 땅을 주리라고 말씀하셨다. 하나님의 신실하신 언약이며 아브라함에게 주신 맹세이다. 갈렙과 여호수아는 40일간 탐지 후 믿음으로 보고하였다. 그러나 열 명의 정탐꾼은 하나님의 맹세와 반대되는 보고를 함으로 이스라엘 회중은 혼돈에 빠지고 멸망에 이르게 된다(민14:28~30). 한국교회는 총체적 위기에 직면해 있다. 시대가 어두워지고 혼란의 파도속에 헤매인다 할지라도 우리는 오직 갈렙과 여호수아처럼 하나님의 언약과 맹세의 말씀에 붙들려야 하고 그 말씀을 믿음으로 선포하며 행진해야 한다. 하나님의 말씀대로 역사는 이루어진다.

혼돈속에서도 갈렙이 되고, 여호수아가 되자. 철저하게 하나님의 약속의 맹세 영원한 천국을 바라보며 하나님의 마음을 시원케 해드리는 충성된 사자가 되기를 소망한다.



오늘의기도

배가의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오직 주님만 바라보게 하시고, 약속의 천국을 바라보고 충성을 다하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이중관 목사/샘물교회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