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교육원 동계 단기교육 진행

계속교육원 동계 단기교육 진행

[ 여전도회 ] 직장인이나 지방 여전도회원 대상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19년 01월 08일(화) 15:57
여전도회전국연합회 계속교육원 제64기 동계 단기교육이 7~10일 여전도회관 14층 강당에서 진행됐다.




여전도회전국연합회 계속교육원(원장:이연옥) 제64기 동계 단기교육이 7~10일 여전도회관 14층 강당에서 진행됐다.

단기교육은 주로 평일에 수업을 받기 어려운 직장인들이나 지방 여전도회원들을 대상으로 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집중적으로 강도높은 교육이 진행됐다. 특별히 이번 단기 교육에는 몽골교회 여성 지도자들이 함께 참여했다.

교육과정이 엄격해 하루에 2번 출석 확인을 했으며, 3회 결석시 유급 처리했다. 지도자반 1,2학년(월요강의 수강자)은 계절하기 대체하고, 5회 이상 교육생은 연구반(전문과정) 인정된다.

이번 교육 내용은 공관복음서 새롭게 읽기(장신대 김태섭 교수), 여성의 영성과 삶(장신대 양정호 초빙교수), 21세기 글로벌 선교 동향(장신대 금주섭 특임교수), 건강한 몸과 마음과 영혼(서울대 서은영 교수), 조직신학 입문(장신대 신옥수 교수), 영화로 읽는 기독교 문화(필름포스 최은 대표), 여전도회학(장신대 이치만 교수, 호남신대 최상도 교수, 호남신대 이선이 교수) 등이다.

첫날 개회예배는 이사 박인자 장로의 인도로 열려 계속교육원 동문회 실행위원의 특송, 무학교회 김창근 목사의 '내가 본을 보였노라' 제하의 설교, 회장 김순미 장로의 인사, 이사장 김희원 장로의 소개, 채송희 국장의 오리엔테이션 등으로 진행됐다.

여전도회전국연합회 김순미 장로는 인사말을 통해 "말씀과 기도로 훈련되어진 선교여성들이 필요한 시대이다. 이 시대를 잘 읽고 대화하면서 꼭 필요한 여성지도력 발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단기교육에는 70연합회 회장 중 지원자들을 초청해 교육에 동참하게 하는 '제28회 70연합회 지도자 초청 연수회' 프로그램도 포함됐다.

신동하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