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탄을 기다리는 마음, 한 권의 책과 함께

성탄을 기다리는 마음, 한 권의 책과 함께

'이사야서와 함께 성탄을 맞을 준비' 등

표현모 기자 hmpyo@pckworld.com
2018년 12월 07일(금) 18:35
성탄이 다가온다. 한 권의 신앙서적을 통해 우리를 위해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의 사랑을 더 깊이 체험할 수 있다면 올해는 더욱 뜻깊은 크리스마스를 맞이할 수 있지 않을까?



이사야서와 함께 성탄을 맞을 준비(대한기독교서회)

'2018 대림절 묵상집'으로 발간된 이 책은 메시아와 구원을 고대하는 이사야의 간절한 기다림을 묵상하며 집필됐다. 한국YWCA, 한국 YMCA, 기독교방송, NCCK, 대한기독교서회가 공동으로 발간한 이 책은 한반도 역사에 획기적인 변화가 일어난 올 한해를 기억하며, 예수 그리스도의 진정한 평화인 샬롬이 임하기를 기대하는 마음을 독자가 묵상을 통해 공유할 수 있게 했다. QR코드 리더기 어플을 설치하면 출퇴근길에서도 스마트폰에서 손쉽게 성경본문과 묵상 내용을 볼 수 있다.



지저스콜링 우리 아이 첫 크리스마스 이야기(사라 영/생명의말씀사)

13개 성경구절을 중심으로 크리스마스의 이야기를 전하는 이 책은 부모가 아이들에게 읽어주면 좋은 크리스마스의 추억을 줄 수 있을 것 같다. 예수님의 이야기는 태초부터 시작되어야 함을 알리는 이 책은 태초의 위대한 계획이 바로 예수님이고, 아브라함에게 하신 약속을 통해 선지자들의 예언대로 세상에 오심을 알려주고 있다. 매 장마다 '지저스 콜링'이 있어 예수님이 얼마나 우리를 사랑하시고, 아이들이 얼마나 소중한 존재인지를 알려주고 있다.



예수께서 전파하신 하나님의 나라(곽요셉/새세대)

하나님 나라의 복음에 초점을 맞춘 곽요셉 목사의 설교 모음집이다. 저자는 우리가 기억해야 할 것은 "예수님께서는 현재적인 하나님의 나라를 선포하셨다는 것"이라며 "현재에서는 세상 중심으로 살다가, 나중에 죽어서 천국 간다고 하는 것은 잘못된 기독교"라고 지적한다. 이 책에서는 그리스도인 삶의 우선순위가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는 것임을 강조하고, 오늘의 삶에서 그리스도인이 묵상을 통해 기뻐할 것을 독려하고 있다.



팀 켈러, 오늘을 사는 잠언(팀 켈러, 캐시 켈러/두란노)

'하나님의 지혜로 인생을 항해하다'라는 부제를 가진 이 책은 '21세기의 C.S. 루이스'라는 찬사를 받는 대표적 기독교 변증가이자 목사인 팀 켈러 부부의 잠언 묵상집이다. 저자는 잠언을 '시, 퍼즐, 교육, 성경 전체의 일부'라고 소개하며, 한 구절씩 따로 떼어 읽었을 때 해석되지 않던 많은 의문과 구절 간의 모순을 풀어주고 있다. 말씀을 통합적으로 바라보게 도와주며 현실에서 말씀대로 오늘을 살게 하는 말씀의 힘을 체험하게 한다.


표현모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