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도회 10월 월례회

여전도회 10월 월례회

[ 여전도회 ]

한국기독공보
2018년 10월 04일(목) 08:54
10월

이윤희 목사(여전도회전국연합회 총무)

찬송: 208장

성경: 엡 2:20~22

말씀: 교회와 함께 펼쳐가는 여전도회 비전

합심기도: 여전도회가 한 마음이 되어 교회의 사명을 감당하도록



1. 신앙생활의 중심은 교회입니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마 16:16)"라는 고백 위에 우리를 교회로 부르신 하나님은 성도의 거룩함을 통하여 세상 속에서 하나님의 거룩하심을 드러내고자 하십니다. 성도는 개인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교회라는 공동체의 일원이 되어 신앙생활을 합니다. 그래서 교회는 성도에게 가장 중요하고 중심이 되는 공동체입니다. 우리는 교회를 소중하게 여겨야 합니다.

2. 교회는 세상을 섬기기 위해 존재합니다.

교회가 존재하는 목적은 하나님 나라 백성인 성도들뿐만 아니라 장차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될 세상과 세상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교회가 성도들끼리만 행복하고 성도들끼리만 사귀는 공동체가 된다면 하나님이 이 땅에 교회를 두신 그 뜻을 저버리는 일이 될 것입니다. 교회는 온 세상을 구원하기 원하시는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드리기 위해, 하나님의 손과 발이 되어 세상을 섬기려고 존재합니다.

3. 여전도회는 교회와 함께 하나님 나라 비전을 공유합니다.

교회는 지교회의 담장 안에 갇혀 있지 않고 세상을 향해 뻗어 나갑니다. 교회가 종국적으로 지향하는 것은 하나님의 나라입니다.

여전도회는 중심을 교회에 두고 교회와 함께 하나님 나라 비전을 공유하며 복음 전파의 사명을 감당합니다. 여전도회가 한국교회 역사 가운데 이룬 결과는 남성도 아닌 여성들이, 목사가 아닌 평신도이지만 지교회를 넘어서 연합하는 전통을 이어왔기 때문입니다. 여전도회는 지교회의 중심에서 교회를 섬길 뿐 아니라, 교회의 문턱을 넘어 세상과 세계를 향하여 구원의 나팔을 불 것입니다.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구원얻는 이 복음을 힘을 다하여 외칠 것입니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