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도회 계속교육원 2018-1학기 종강

여전도회 계속교육원 2018-1학기 종강

[ 여전도회 ]

신동하 기자 sdh@pckworld.com
2018년 05월 24일(목) 09:21
한국교회 여성지도자 배출의 산실인 여전도회전국연합회(회장:김순미) 계속교육원(원장:이연옥)의 2018학년도 1학기가 지난 5월 21일 종강했다.

이번 학기 일정은 3월 5일 개강예배 후 시작해 12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오후 2시 30분 수업을 진행했다. 종강 당일에는 예배와 함께 제33회 찬양경연대회가 열렸다.

이번 학기 지도자반 1학년은 에니어그램을 통한 내면성찰(서울장신대 이은하 교수), 여전도회학(장신대 임희국 교수, 여전도회 이윤희 총무), '오늘'의 자리에서 읽는 구약성서(느헤미야기독연구원 김근주 교수) 등을 학습했다.

지도자반 2학년은 예수님 마음으로 성경 읽기(하맘성경연구원 이해원 목사), 찬양의 삶(장신대 백승남 교수, 이상일 교수), 동아시아와 한국교회(장신대 이치만 교수) 등을 수업했다.

연구반 평생교육원은 한국교회와 여성리더십, 성서로 돌아가라(경주제일교회 정영택 목사), 영화로 읽는 기독교 문화(장신대 성석환 교수) 등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계속교육원은 출석관리가 철저해 학기 동안 4번 이상 결석하면 유급처리되어 해당 학기가 인정되지 않는다. 개강예배와 1일 수련회는 출석 일수에 포함되며, 결석생은 졸업시 개근상과 정근상 수상에서 제외된다.

여전도회전국연합회장 김순미 장로는 "계속교육원 수업을 통해 은혜와 말씀으로 내면이 더욱 성숙하여져서 어디를 가나 선한 영향력을 미치는 여전도회 회원들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제33회 찬양경연대회는 지정곡 여전도회가와 자유곡 7곡 등이 준비됐다. 심사위원장은 이상일 교수(장신대), 심사위원은 홍기숙 장로(한국여전도회찬양단장)와 박인자 장로(계속교육원 이사)가 맡았다.

한편 계속교육원 하계단기 교육이 8월 6~9일 여전도회관 14층 강당에서 열리며, 2018학년도 2학기 개강은 9월 3일이다.

신동하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