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연합신학대학원 성경아카데미 3월 개강

연세대 연합신학대학원 성경아카데미 3월 개강

[ 교계 ] 설교자 위한 실천적 강의 도입

임성국 기자 limsk@pckworld.com
2018년 02월 07일(수) 17:28

연세대학교 연합신학대학원(원장:권수영)이 오는 3월 목사 및 전도사 등 설교자를 위한 성경아카데미를 개강한다. 아카데미는 3월부터 5월, 9월부터 11월까지 2학기제로 나눠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 오후 1시30에 시작하는 반일제 수업으로 묵상과 설교에 이르는 전 과정을 포함한 실천적 강의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성경아카데미에는 유상현 교수, 홍국평 교수, 임성욱 교수를 비롯해 인문, 사회학 분야 교수들이 강의에 나서며 △묵상과 준비, 설교의 실제  △창세기를 통해 본 성서를 읽는 세 가지 시선 △설교자 이사야:예언자의 수사에서 배우는 설교 △내러티브 설교 △성서와 문화설교 등을 주제로 한 강의가 펼쳐진다.

권수영 교수는 "단기간에 좋은 설교가로 변모할 길이 있다면 거짓말이겠지만, 개개인의 장점을 최대한 부각하고 단점을 최소화하여 효과적인 설교자가 되는 길을 안내할 수는 있다"며 "최고의 교수진과 현장의 노하우를 축적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KBS-CBS아나운서, 문화사역자와 손을 잡고 연세대학교만의 TLC기법을 통해 전문사역자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연합신학대학원은 'TLC기법'을 본문을 분석하는 능력(Text), 본문을 적절히 풀어낼 렌즈(Lens), 메시지를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전달하는 소통(Communication) 기법이라고 소개했다.

아카데미 문의는 전화 02)2123-3245로.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