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직 목사 자서전 '나의 감사' 영문판

한경직 목사 자서전 '나의 감사' 영문판

[ 교단 ] 한경직목사기념사업회

최샘찬 기자 chan@pckworld.com
2017년 11월 06일(월) 18:25

(사)한경직목사기념사업회(이사장:이철신)는 지난 1일 영락교회 한경직목사기념관 전시실에서 고 한경직 목사의 구술 자서전 '나의 감사'의 영문판 'My Gratitude'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이날 영문판으로 출판된 '나의 감사'는 한경직 목사의 하나님과 사람에 대한 감사 고백이 담긴 자서전으로 한 목사의 1975년 구술 노트와 1981년 구술 녹음 자료를 바탕으로 정리됐다.

 

출판기념회에서 이번 영문판을 번역한 이인성 교수(숭실대)는 "숭실대에서 한경직 목사님을 통해 신앙과 비전을 갖게 됐다"며, "나의 감사를 통해 깊은 감동을 받았었는데 외국에 한경직 목사님을 소개할 기회를 얻어 영광"이라며 감사를 표했다.

이어 이 교수는 "가능한 많은 사람이 읽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쉬운 영어 문장으로 구성했으며 단어 선택에도 신경 써 영어에서도 한국어의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날 출판기념회에 앞서 열린 경건회는 김응신 목사(영락교회)의 사회로 진행, 안순근 장로(영락교회 원로)가 기도하고 이철신 목사가 '은혜에 감사' 제하의 설교를 전했다.

한편 한경직 목사는 1925년 평양 숭실전문학교를 졸업했으며, 1938년 일제 강정기 시절 신사참배를 거부해 자진폐교한 숭실대가 1954년 재건되는 과정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감당해 왔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