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 직장선교주일 총회장 목회서신/일터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며 복음 전하라

총회 직장선교주일 총회장 목회서신/일터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며 복음 전하라

[ 교단 ]

최기학 목사
2017년 10월 10일(화) 13:38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이 전국교회와 성도 여러분과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오는 10월 셋째 주일(10월 15일)은 제85회 총회(2000년)에서 제정한 총회 직장선교주일입니다. 직장선교주일은 그리스도인들이 직장을 통하여 빛과 소금의 역할을 잘 감당하고 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직장선교의 중요성을 일깨우며 기도하기 위해 제정된 주일입니다.

직장인들은 하루 8시간 주 40~44시간을 일터에서 보내고 있습니다. 가족들과 보내는 시간보다 더 많은 시간을 직장과 직장 동료들과 보내게 됩니다. 전도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국교회에 성도들이 다니는 직장은 선교지 중에 가장 적합하고 접근하기 쉬운 선교지입니다. 직장은 단순히 생계수단만이 아닌 그리스도인에게 부여하신 소명과 사명을 이루어가는 삶의 자리임을 기억하고, 말씀에 합당한 삶을 살며 착한 행실(마 5:16)로 빛을 비추어 많은 사람을 돌아오게 하는 선교의 문이 열려 있는 곳입니다.

지금까지 한국교회는 주일에 지역교회를 찾아오는 성도들 중심으로 '오는 선교' 영역 안에서 복음을 전했다면, 이제는 '보내는 선교'로 다양한 직장과 일터에서 만나는 모든 사람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것으로 선교와 목회의 패러다임 변화가 필요합니다.

한국교회는 직장과 사회 속에서 하나님이 주신 소명을 실천하며 공적 증언자로서 살아가도록 직장선교에 관심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직장선교 활성화를 위하여 도심 교회들은 직장인들과 함께하는 정오 예배와 지역 내 직장선교회를 지원하며, 노회에서는 노회 국내선교부 내에 직장선교위원회를 조직하여 직장선교를 전담할 수 있는 교역자를 세워 직장선교 전문화와 새로운 시대의 목회 개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써야 할 것입니다.

제102회 총회는 '거룩한 교회, 다시 세상 속으로(요3:16~17, 창12:3, 마9:35)'라는 총회 주제 아래 직장선교의 방향과 정책수립, 교회들 간의 네트워크 활성화에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전국 노회와 교회들이 함께 마음을 모아 직장선교에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전국 노회와 교회 그리고 모든 성도들과 직장 위에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