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한센인 및 극빈층에 사랑의 손길

필리핀 한센인 및 극빈층에 사랑의 손길

[ 선교 ] 한국IDEA협회, 필리핀에서 무료급식 및 장학금 전달

표현모 기자 hmpyo@pckworld.com
2014년 04월 15일(화) 17:12

   
▲ 한국IDEA협회는 이번 필리핀 방문 시 무료급식 및 장학금 전달을 했다.
한센인들의 경제적 자립과 인권향상을 위해 사역하고 있는 한국IDEA협회(회장:정상권)가 지난 3월 31일~4월 3일까지 필리핀 산페드로시와 깔라오칸시를 방문, 현지 한센인 및 극빈층 아동들을 위한 무료급식 행사와 장학금 전달을 했다.
 
한국IDEA협회 필리핀 무료급식 행사는 매년 예장 합동 총회의 지원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에는 정상권 회장을 비롯, 예장 합동 총회장 안명환 목사, 총무 황규철 목사, 사회부장 박양진 장로, 한센인선교복지위원회 위원장 이석원 목사, 한국IDEA협회 후원회장 박명웅 장로등이 참여했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에서 한국IDEA협회는 깔라오칸시 극빈층 아동 1백여 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무료급식 행사에서는 깔라오칸시 근교 각 지역에서 선별 초청된 어린이들에게 행사 참석자들이 직접 앞치마를 두르고 격려의 인사를 전하며 점심 도시락을 배식하기도 했다.
 
행사 후 가진 간담회에는 현지 깔라오칸 시장 및 부시장과 지역관계자들이 참석, 향후 한센인 및 극빈층 지원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 자리에서 마카리오 부시장은 한국IDEA협회에 한센인 거주 지역 이외 극빈층 거주지역에서도 무료급식 행사를 진행해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이성원 목사(IDEA 필리핀 담당)가 사역하고 있는 산페드로시 란다얀 체육관에서 진행된 첫날 행사에는 천여명의 어린이들이 참석해 예배를 드렸다. 예배 후에는 참석한 어린이들에게 무료급식 행사가 진행됐으며, 이 자리에서 한국IDEA협회는 의자 2백개를 시청에 기증하고 산페드로시 캄캄마을 극빈층 50여 가정에 생필품을 전달했다. 이외에도 한국IDEA협회는 이번 방문기간 중 산호세국립병원을 방문해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방문에서 정상권 회장은 깔라오칸시 마카리오 부시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전달 받았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