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노회 만장일치로 박성원목사 지지 발표

부산노회 만장일치로 박성원목사 지지 발표

[ 교단 ] 부산노회 168회 정기노회서 지지성명서 채택

정보미 기자 jbm@pckworld.com
2009년 04월 21일(화) 16:27

부산노회(노회장:양한석) 제168회 정기노회가 지난 14일 부산진교회(이종윤목사 시무)에서 열려 세계교회협의회(WCC) 총무 후보로 나선 박성원교수(영남신학대학교)의 지지성명서를 만장일치로 채택하고 총대를 선출하는 등 제반 회무를 처리했다.

부산노회는 이날 'WCC의 총무 후보 천거를 적극 지지하며' 제하의 성명서를 발표하고 총대 전원의 기립으로 채택과 함께 후보 지지 의사를 적극 밝혔다.

노회는 성명서를 통해 "교회 사명이 증대되고 있는 현 세계 상황속에서 한국교회가 세계교회를 위해 섬기도록 부름받고 있음을 깊이 인식한다"면서, 지역교회의 주도적 참여가 절실히 요청되는 이 때에 "박 목사를 세계교회협의회 지도자로 보내며 세계교회를 위해 함께 섬길 것을 천명한다"고 피력했다. 이와 관련한 재정후원회 조직 건은 임원회가 맡기로 했다.

또한 이날 노회에서는 정연승목사(감만교회 시무)를 공로목사로 추대하고 한희숙 박용개 노석규 장준표 오도경 안정훈 박은주 김원웅 정명조 신규식 손성환 김영암 황해연 임종건 등 14명의 목사 안수식을 진행했다.

다음은 이날 선출된 총대명단.

▲목사: 이세영 한재엽 김운성 조의환 허원구 김성득 박은성 이종윤 우수훈 신창수 이명희 ▲장로: 양한석 정대성 최윤도 이성만 백영주 황기태 김선대 윤재웅 문장석 최명성 지창기.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