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를 위한 신간

목회를 위한 신간

[ 신간소개 ] 혁신하는 교회 등 4권

남기은 기자 nam@pckworld.com
2024년 09월 02일(월) 00:22
혁신하는 교회

스콧 코모드 지음/두란노

풀러신학대학원 석좌교수인 저자가 리더십과 교회 혁신에 대한 생각을 10가지 주제에 맞춰 담았다. '경청하는 리더, 생활밀착형 목회, 환대하는 공동체'라는 이 책의 부제처럼 성도의 삶과 긴밀하면서도 이 시대에 필요한 교회로 새로워지는 방향성을 제시하는 책이다. 저자는 교회를 유지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하나님이 맡기신 성도의 삶을 돌보기 위해서, 교회의 관심사가 아니라 교인들의 관심사를 따라 교회를 혁신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구체적인 지침을 설명한다.



하나님의 집

미로슬라브 볼프·라이언 매커널리린츠 지음/IVP

분주함과 불안함 속, 참된 평안과 소속감을 갈망하는 현대인들에게 '하나님의 집'을 알려주는 책이다. '하나님의 집'이란 곧 하나님의 뜻이 담긴 창조 세계 전체를 말한다. 저자는 인간 안의 '집'을 향한 갈망을 탐색하고, 우리가 그토록 찾아 헤매는 평안은 창조 세계 안에서 피조물들이 상호 교제하며 하나님 나라를 이뤄갈 때 누릴 수 있는 것이라고 주장한다. 인간과 자연, 피조세계가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에 대해 깊은 감상을 주는 책이다.



존 파이퍼에게 설교를 묻다

배성현 지음/생명의말씀사

'자기 목소리'를 찾고자 하는 설교자들을 위한 책이다. 강해 설교자 존 파이퍼의 설교 철학을 설명하고, 그가 설교자로서 강단에 서기 위해 자신을 준비한 과정을 함께 따라가며 설교자들에게 주는 도전을 살펴볼 수 있다. 저자는 우리가 존 파이퍼의 뒤를 따라 하나님의 말씀에 흠뻑 젖어 있는 설교자, 하나님의 영광에 매료된 설교자의 길을 걸어가야 한다고 강조한다.



교회교향곡

황재혁 지음/바람이불어오는곳

독일 고백교회의 디트리히 본 회퍼, 현대 경영학의 아버지 피터 드러커, 그들의 매개체 역할을 하는 신학자 폴 틸리히. 이들이 천국에서 만난다면 어떤 대화를 나눌까? 교회와 조직, 목회와 신학, 소명과 음악에 대한 그들의 가상 대화로 이루어진 소설이다. 다양성 속의 통일성, 통일성 속의 다양성이 돋보이는 오케스트라처럼 조화로운 교회를 이루기 위한 논의 속에서 통찰을 얻을 수 있는 책이다.


남기은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