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선교여성들의 선교·교육·봉사 인상깊어"

"한국 선교여성들의 선교·교육·봉사 인상깊어"

[ 여전도회 ] 계속교육원 제75기 하계단기교육 소감문

타게세취 단냐위
2024년 08월 27일(화) 17:00
지난 8월 8일 열린 여전도회전국연합회 계속교육원 제75기 하계단기교육 수료식에서 김순미 이사장(좌)이 타게세취 단냐위 목사(우)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있다.
지난 8월 5일부터 8일까지 여전도회전국연합회(회장:은정화) 계속교육원(이사장:김순미) 제75기 하계단기교육에 참여한 에티오피아복음주의메카네예수스교회(EECMY) 총회본부 여성사역부 디렉터인 타게세취 단냐위 목사의 소감문을 게재한다. <편집자 주>



우리 에티오피아복음주의메카네예수스교회(EECMY)의 여성 리더십 팀은 대한예수교장로회 여전도회전국연합회(PCKW)의 초청으로 계속교육원 제75기 하계단기교육에 참석했다.

여전도회 리더들은 간담회를 열어 우리를 따뜻하게 환영해주셨다. 여전도회전국연합회 역사를 다큐멘터리 영상으로 알려주셨고, 현재 진행 중인 사역들에 관해 발표해주셨고 기념촬영과 점심식사를 제공해주셨다.

그렇게 첫날 교육 시간이 시작됐다. 강사들은 준비된 주제에 따라 우리를 가르쳤다. 우리는 정성으로 가르쳐주시는 헌신적인 선생님들께 9가지 주제의 강의를 들었다.

교육은 매우 유익하고 건설적이었다. 우리는 여전도회가 선교, 교육, 봉사라는 세 가지 분야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다는 것에 대해 많은 것들을 배울 수 있었다. 하나님께서 그의 사역을 위해 여성들을 어떻게 사용하시는지 목격하며, 매우 큰 감동을 받았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형상대로, 남성뿐 아니라 여성으로도 사람을 창조하셨고 여성을 하나님의 사역을 위해 사용하셨기 때문이다.

이번 교육을 통해 여전도회전국연합회가 어떻게 조직되었으며 풀뿌리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여러 자원들을 가지고 어떻게 발전해왔는지 알 수 있었다. 또한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여성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사명을 위해 헌신하고 있음을 깊이 느꼈다. 여전도회 리더들이 서로 매우 좋은 관계를 유지하며 함께 일하는 모습도 인상적이었다. 에티오피아복음주의메카네예수스교회 여성부가 여전도회전국연합회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한 가족이자 동역자로서, 하나님을 위한 일에 함께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마지막으로, 우리가 교육받는 시간동안 놀라운 은혜로 우리를 지키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린다. 우리를 잘 환대하고 환영하며 돌봐주신 여전도회전국연합회, 그리고 그밖에 우리가 배우고 누린 모든 것들에 너무나도 감사하다. 송의광 선교사님과 가족분들께서 우리를 헌신적으로 보살펴주시고 통역으로 도와주신 것 또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에티오피아복음주의메카네예수스교회 여성 사역들을 위해 기도해주시기 바란다. 모든 이들에게 하나님의 은혜가 넘치도록 채워지길 기도한다.



타게세취 단냐위 목사 / 에티오피아복음주의메카네예수스교회(EECMY) 총회본부 여성사역부 디렉터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