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제노회 장로들 모여 영적 재충전의 시간 가져

형제노회 장로들 모여 영적 재충전의 시간 가져

[ 평신도 ] 순천·순서·순천남노회 장로회 연합 장로수련회

한국기독공보
2024년 08월 25일(일) 20:05
전남 동부 3개 노회(순천·순서·순천남) 장로회가 지난 8월 16~17일 연합장로수련회를 개최했다.
【 순천여수지사=송외천】 순천노회 장로회(회장:양정석) 순서노회 장로회(회장:정호택) 순천남노회 장로회(회장:양명훈)는 지난 8월 16~17일 구례 더케이지리산가족호텔에서 '다시 말씀으로 돌아가자(롬13:10)'를 주제로 연합장로수련회를 개최했다.

이번 수련회는 순천노회 장로회 창립 50주년 희년을 맞아, 과거 노회 분립으로 나눠졌던 순천·순서·순천남 3개 형제노회 장로회가 연합해 영성을 회복하고 리더십을 향상시키고자 추진됐다. 수련회에 참석한 350여 명의 회원들은 예배와 더불어 특강, 찬양, 샌드아트 등 준비된 프로그램들을 통해 장로의 소명에 대해 돌아보며 영적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수련회에서 회원들은 '결혼·출산·돌봄 장려운동 결의대회'를 가지고, 최근 심화되고 있는 저출생 문제와 젊은 세대의 회복, 부흥을 위해 힘쓰기로 했다. 회원들은 결혼·출산·돌봄 문제에 대한 교회 차원의 소명적 인식과 정책적 지원의 필요성에 공감하고, 지속가능한 사회와 국가를 위해 맡겨진 역할을 감당해갈 것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채택했다.

순천노회 장로회 회장 양정석 장로는 "이번 대회는 잠시 세상의 소리를 단절시키고 오직 하나님의 말씀으로 침체되었던 우리의 영혼을 다시금 성령충만하게 한 시간"이라며 "다시 삶의 자리로 돌아가 교회와 지역사회를 섬기며 살아가는 능력 있는 장로들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개회예배는 양명훈 장로의 인도로, 양정석 장로의 기도, 정호택 장로의 성경봉독, 김한호 목사의 설교, 김동운 목사의 축도 등으로 진행됐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