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연합사업위원회 운영 내규 연구 진행

교회연합사업위원회 운영 내규 연구 진행

새 위원장에 직전총회장 김태영 목사

임성국 기자 limsk@pckworld.com
2020년 12월 18일(금) 10:57
15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열린 교회연합사업위원회는 소집자 김태영 목사가 건강상의 이유로 참석하지 못해 부총회장 류영모 목사가 회의를 진행했다.
총회 교회연합사업위원회는 지난 15일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첫 모임을 갖고 위원장에 직전총회장 김태영 목사를 당연직 위원장으로 선출하는 등 조직을 구성하고 회무를 처리했다. 이날 위원회는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총대 사임에 따라 강은숙 목사(여성대표), 정병주 목사(안양노회), 박원빈 목사(서울노회), 박태부 목사(경남노회)의 보선 등 연합사업기관에 대한 공천을 추인하고, 위원회 전문위원으로 조재호 목사(서울서남노회), 유재돈 장로(진주남노회), 차주욱 장로(충주노회)를 선임했다.

한편 위원회는 제105회 총회 수임 안건을 확인해 시행하기로 했으며, CBS기독교방송 이사 임기 시작과 관련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사전에 공문을 발송하기로 했다. 또 한국기독교연합사업유지재단 이사 1인 보선과 미공천된 CTS기독교TV 이사 1인 공천에 대해서는 위원장과 서기, 목사 장로 부총회장, 전문위원 1인에 위임해 공천을 진행하기로 결의했다. 이외에도 위원회는 제104회 교회연합사업위원회 감사 지적과 관련 '교회연합사업위원회가 연합기관에 파송하는 이사는 총대를 대표하는 막중한 자리이기 때문에 총회를 대표할 수 있는 사람을 엄선하는 내규를 제정해 파송해 주시기 바란다'는 의견과 관련 교회연합사업위원회 운영 내규 연구를 진행하기로 했다.

임원 명단.

▲위원장:김태영 ▲서기:윤석호 ▲회계:강신근

임성국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