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성장운동 정보 총망라한 '백서' 발간

교회성장운동 정보 총망라한 '백서' 발간

'교회 성장과 성숙 자료로 활용되길'

임성국 기자 limsk@pckworld.com
2019년 09월 20일(금) 18:44
대한예수교장로회 총회 교회성장운동지원본부의 정책과 진행된 사역이 백서로 출간돼 교회 성장과 성숙을 위한 구체적인 자료로 활용될 전망이다.

'동반, 균형, 지속가능'을 주제로 교회 성장을 모색해온 총회 교회성장운동지원본부(공동본부장:정영택, 운영위원장:최갑도)는 5개 분과를 세워 5년간 추진해온 교회 성장운동의 정책과 사업, 성과 등의 정보를 총망라한 '총회 교회성장운동본부지원본부 백서'를 발간했다. 백서는 104회에 헌정된다.

백서는 총 4부로 구성됐다. 1부 총회교회성장운동지원본부의 탄생으로 교회성장운동의 필요성과 추진배경, 조직 등을 기록했다. 이어 2부에서는 교회 성장운동의 사업 및 활동을 담고, 3부에서는 5년간 진행된 교회 성장운동에 대한 평가와 전망, 향후 과제 등을 제시했다. 4부에서는 교회 성장과 관련한 언론도보, 사진 등을 게재했다.

증경총회장 정영택 목사는 "제99회기에 총회 교회성장운동지원본부를 구성하고 전국교회의 성장운동을 지원하는 일을 4년간 진행했고, 5년 차에는 그동안의 활동내용을 백서로 발간하게 됐다"며 "이 백서는 성공과 실패의 기록이 아니다. 다만 교회 성장운동이 왜 필요했으며, 어떻게 지원하고 실천해야 했는지 담담히 보여 주는데 있다"며 발간된 백서가 교회 성장의 불씨가 되기를 희망했다.

운영위원장 최갑도 목사는 "교회 성장과 성숙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며 교회 성장운동의 3대 핵심인 동반, 균형, 지속가능한 교회 성장을 잘 이끌어 줄 도구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고, 총회 교회성장운동지원본부 사무총장 정해우 목사는 백서 발간을 계기로 "인구절벽 시대에도 불구하고 5년간 교회 성장을 위해 힘써 주고, 기도로 함께해 주신 노회와 교회, 목회자들과 성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임성국 기자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