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라이브 … 총회뉴스 브리핑 시도

속보·라이브 … 총회뉴스 브리핑 시도

한국기독공보, 제104회 총회 기간 중 새로운 뉴스 서비스 실시

이수진 기자 sjlee@pckworld.com
2019년 09월 16일(월) 19:28
한국기독공보가 오는 9월 23~26일 기쁨의교회에서 열리는 대한예수교장로회 제104회 총회 기간 중에 신속하고 현장감 있는 총회 소식을 전달하기 위해 인터넷신문, 페이스북, 유튜브 등 3개 뉴스채널을 통해 다각적인 뉴스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총회 기간 중 인터넷신문에서는 속보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총회 현장에서 결의되는 현안들의 가부를 신속하게 한줄뉴스 형태로 전달 후 해당 뉴스의 상보를 '종합' 편으로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또한 '총회 기사 전체 보기' 메뉴도 신설해 총회 기간 중에 인터넷신문에 접속하는 독자들에게 편리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현장의 분위기를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이슈에 따라 '라이브' 방송도 실시할 예정입니다. 또한 총회 현장에서 결의된 주요사항들은 회무가 끝날 무렵, 취재기자가 직접 브리핑합니다.

유튜브 채널은 총회 개회예배, 총회장 이·취임식, 총회장·부총회장 기자회견, 한·호선교130주년기념예배, 아침예배 설교 등의 동영상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오프라인 뉴스 매체에서 전문적인 온라인 뉴스 매체로 전환하는 과도기에 있는 한국기독공보는 매년 새로운 뉴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군분투 중에 있습니다. 유튜브채널과 페이스북에서 '한국기독공보'를 검색해주세요.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