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의 시대를 생각하자

롯의 시대를 생각하자

[ 가정예배 ] 2019년 7월 13일 드리는 가정예배

김용숙 목사
2019년 07월 13일(토) 00:10
김용숙 목사
▶본문 : 창세기 19장 20~30절

▶찬송 : 361장



지금 우리가 사는 이 시대는 성적 타락이 극에 달하고 살인, 강도 등 수 없이 많은 죄악이 가득 찬 시대이다. 유다서 1장 7~8절에서 이런 시대를 향해 "소돔과 고모라와 그 이웃도시들도 저희와 같은 모양으로 간음을 행하며 다른 색을 따라가다가 영원한 불의 형벌을 받음으로 거울이 되었느니라"고 말씀하고 있다. 지금 이 시대도 소돔 고모라 때와 같다. 오늘 말씀을 통해 롯의 시대와 같이 타락한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가 추구해야 할 삶은 무엇인지 살펴보자.

첫째, 의인 열 명이 없어서 소돔과 고모라는 멸망했다. 하나님께서 소돔성의 타락상을 직접 보고자 두 천사를 소돔성에 보냈다. 그 곳의 죄악상을 본 두 천사는 롯에게 하나님의 심판을 알리고 소돔 성을 떠날 것을 경고한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의인이 하나도 없었기 때문이다. 아브라함의 간청에 하나님께서는 "거기에서 의인 열 명만 있어도 내가 그 성을 멸하지 않겠다"고 말씀하셨다. 만약 열 명의 의인이 있었다면 실제 소돔성은 망하지 않았을 것이다. 결국 의인 열 명이 없어서 소돔성은 멸망했다. 지금 우리가 사는 이 시대는 풍요가 넘쳐나지만 인간성 파괴로 도덕적 윤리적 삶을 찾기가 어렵다. 이스라엘이 범죄 할 때 하나님께서 예레미야에게 "거리에서 공의를 행하고 진리를 구하는 한사람만 찾아도 내가 이 성을 사하리라(렘 5:1)"고 말씀하셨다. 하나님께서 찾으시는 의인 한사람이 우리 자신이 되어야 한다.

둘째,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강하다. 소돔성이 멸망하기 전에 하나님께서는 아브라함에게 그 사실을 미리 알려주셨다. 아브라함은 조카 롯 걱정에 수심이 가득했고 결국 하나님께 간절하게 간구한 것이다. 롯은 실제 구원의 자격을 갖춘 사람이 아니다. 그는 그 타락한 도시를 떠나기를 지체하기까지 했다. 롯이 구원 받은 것은 오로지 아브라함의 간절한 기도 때문이었다. "하나님이 롯의 거하는 성을 엎으실 때에 아브라함을 생각하사 롯을 그 엎으시는 중에서 내어 보내셨더라(29절)." 한 마디로 하나님께서 롯의 행위와는 상관없이 아브라함이 조카 롯을 위해 하나님께 드린 중보기도 때문에 구원받은 것이다. 중보 기도가 얼마나 큰 일을 이루는지 기억해야 한다.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강하다.

셋째, 롯의 처를 생각하라. 누가복음 17장 32절에 "롯의 처를 생각하라"는 말씀이 있다. 이 말씀은 롯의 아내가 왜 구원받지 못했나 생각하라는 말씀이다. 롯의 아내는 소돔을 뒤로하고 가다가 뒤를 돌아 본 고로 소금 기둥이 되었다. 천사들이 돌아보거나 들에 머무르지 말고 산으로 피신하라 했지만 그 경고를 무시했다. 롯의 아내는 소돔에 놓고 온 화려한 삶에 끈을 놓지 못하고 그 마음이 죄악의 도시에 머물러 있었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 자신이 머물러야 할 곳이 어디인지 알아야 하고 그곳이 죄악 된 자리라면 과감히 그곳을 떠나야 한다.

느헤미야가 무너진 성벽을 붙들고 기도한 것처럼 죄악으로 무너진 이 시대를 위해서 기도하자. 이 백성이 짓는 죄를 나의 죄로 알고 끌어안고 기도하자. 모두 다 회개하고 하나님께 돌아오기를 위해서 외치고 기도하자.



오늘의기도

무너진 우리의 도덕성, 부패와 타락한 모습을 회개 합니다. 용서하여 주옵소서. 우리의 심령을 다시금 회복시켜 주셔서 이 나라, 이 민족, 교회를 위해서 목숨 바쳐서 섬기고 사랑하고 충성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김용숙 목사/신웅영락교회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