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신간

[ 문화 ]

최은숙 기자 ches@pckworld.com
2015년 09월 08일(화) 14:40

 상처를 마주하는 용기(H.노먼 라이트/두란노)
 상실감 속에서 상처를 회피하고 있는 이들에게 다시 살아갈 힘을 주는 책. 사랑하는 이와 이별을 경험한 이들은 마치 교통사고를 당한 것과 같은 고통을 경험한다. 남겨져 있는 이들에게 그 상실감은 삶의 발목을 잡는다. 트라우마 전문가인 저자는 경험적 상담을 통해 독자들에게 다시 한 번 상처와 마주할 용기를 갖게 한다.
 
 산만한 우리 아이 괜찮은 걸까?(데이비드 타일러ㆍ커트 그래디/좋은씨앗)
 이 책의 목표는 ADHD 관련 행동들을 다루는 어떤 새로운 방법이 아니라 성경적 양육의 원리들을 제시하는 데 있다. 이 책은 자녀의 태도와 생각의 뿌리가 되는 마음에 변화가 일어나도록 성령의 인도하심으로 자녀와 부모가 함께 성화되어 가는 길을 따라가보자.


 형광펜 성경1(하늘창고)
 창세기부터 열왕기하까지 묶어 엮은 책이다. 이 책은 반복되는 구절들에 표시를 해주어 성경을 읽는 독자들로 하여금 성경을 본문만을 통해 쉽게 이해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별도의 해설서 없이 '성경을 성경으로 해석'하는데 최대한 도움을 준다.
 
 불량 크리스천(데이브 톰린스/포이에마)
 하나님은 믿지만 교회는 안 다니는 사람들, 교리와 형식에 갇힌 종교에 염증을 느끼는 사람들, 크리스찬으로서는 조금 불량해 보여도 더 나은 인간이 되기를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 영국 성공회 신부가 쓴 인간미 넘치는 기독교 안내서.
 
  청년에게 예수를 믿어야 하는 이유를 설명하다 EXID(하정완/나눔사)
 저자의 청년서신 첫 번째 책이다. 처음 믿거나 신앙의 기초가 필요한 이들을 위한 책으로 기막힌 한계적 존재인 인간의 출구(EXIT)가 왜 예수이신지를 설명하고자 했다.
 
 하나님의 종 리더 모세(김재구/홍림)
 이 책은 '모세를 그리는 책'이다. 모세의 삶과 행적, 말, 성취, 심지어 그의 연약함과 실패를 통해 '성경적 리더십'이 무엇인지와 그를 통해 나타나게 된 '철저히 새로운 세상'을 만나 볼 수 있도록 인도한다.
 
 종님? 왜 교회 안에서 구원이 내몰림 당하는가?(김학철/지식과감성)
 이 책은 교회 안의 모든 문제는 하나님의 종이 아닌, 종님이 되려하는 교회들의 욕심에서 시작된다고 이야기한다. 저자는 하나님의 나라라는 하나의 생명체보다 편안한 자신들의 안위를 추구하는 것이 문제라고 지적하며, 교회 안의 진정한 구원을 모색하고자 한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