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신년하례 및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금식기도회 개최

2014년 신년하례 및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금식기도회 개최

[ 교단 ]

김성진 기자 ksj@pckworld.com
2013년 12월 23일(월) 09:33
내년 1월 2일 오전 11시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 대강당
 
'2014년 신년하례 및 나라와 민족을 위한 금식기도회'가 내년 1월 2일(목) 오전 11시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열린다.

총회 임원회는 지난 17일 신라호텔 회의실에서 제98회기 5차 회의를 열고 지난 20일로 예정됐던 '교회개혁과 민족공동체의 치유와 화해를 위한 2013 시국금식기도회'를 이와 같이 날짜와 내용을 변경해서 개최하기로 했다.
 
이날 임원회는 급박한 국내외 정세의 변화와 교단 내의 사정으로 일정을 변경할 수밖에 없었다는 데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에 대한 이해와 함께 전국교회에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했다.
 
또한 이날 총회 임원회에서는 남북한선교통일위원장이 상정한 '(가칭)총회 북한교회지원단체협의회' 구성 청원건에 대해서도 대북지원 창구 일원화 차원에서 이를 허락했다. 북한교회지원단체협의회 구성 청원건은 현재 조선그리스도교연맹을 대상으로 인도적인 차원에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는 본교단 내의 대북지원 단체들이 대북지원 창구 일원화 차원에서 협의회를 구성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총회 임원회는 매년 연말에 발행하는 총회 수첩을 스마트폰용 앱으로 전환하는 청원안도 허락했다. 해마다 1200만원의 예산을 들여 1만 2000부의 총회수첩을 제작ㆍ배포해온 총회본부는 비용을 절감하고 활용도를 높이는 차원에서 총회 스마트 수첩으로 전환하고 2014년 총회수첩은 종이인쇄 대신에 전자문서 형태인 PDF 파일로 제작 배포하고 2015년부터는 스마트 수첩으로 전환한다는 내용을 청원했다.
 
한편 연합기관 인사와 관련해 이날 임원회에선 개인 사정으로 사임서를 제출한 한국교회연합 본교단 파송 대표 나정대 목사(광주동노회)를 대신해 교회연합사업위원회에서 교체 공천한 김석주 목사(평북노회)를 허락했다.
 
제98회기 총회 특별위원회 중에서 평신도지도위원회를 비롯한 교회자립위원회와 헌법개정위원회 통계위원회 커뮤니케이션위원회 장로교단과의일치와연합을위한연구위원회 여성위원회 정책개발연구위원회 순교자및순직자심사위원회 등에서 요청한 전문위원 위촉 청원건에 대해서도 허락했으며 이외의 특별위원회 전문위원 위촉 청원건에 대해선 일부 허락 또는 반려, 종전 결의대로 하기로 했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