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제1회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

굿네이버스 제1회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

[ 교계 ] 굿네이버스 편지쓰기대회

표현모 기자 hmpyo@pckworld.com
2012년 09월 12일(수) 11:25

르완다 사는 마르땡에게 힘을 주세요
굿네이버스, 지구촌 빈곤 이웃 위한 제1회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 개최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이일하)는 지난 3일부터 10월 12일까지 전국의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유아를 대상으로 제1회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를 진행한다.

이 대회는 우리나라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어려운 환경에 처한 지구촌 이웃에 대해 생각하는 기회를 갖고, 이들에게 희망과 응원의 목소리를 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굿네이버스는 제1회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를 통해 기자가 장래희망인 마르땡은 어려운 가정 형편 때문에 돌 나르기, 물 기르기 등으로 돈을 벌며 하루를 보내고 있는 아프리카 르완다의 '마르땡'이라는 아동을 소개한다.  마르땡이 용기를 가질 수 있도록 가족과 함께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그림편지를 작성하는 이 대회는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가족에게는 마르땡의 일과를 담은 교육용 영상 CD와 대회용 편지지가 제공된다. 참여문의는 전화(☎ 02-3278-2281)로 하면 된다.

굿네이버스가 주최하고 외교통상부, 보건복지부, 한국교육방송 EBS, (사)한국유치원총연합회,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는 오는 10월 12일까지 진행되며, 심사를 통해 우수가족에게 외교통상부장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굿네이버스 회장상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카드 뉴스
많이 보는 기사
오늘의 가정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