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제1회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

[ 교계 ] 굿네이버스 편지쓰기대회

표현모 기자 hmpyo@pckworld.com
2012년 09월 12일(수) 11:25

르완다 사는 마르땡에게 힘을 주세요
굿네이버스, 지구촌 빈곤 이웃 위한 제1회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 개최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이일하)는 지난 3일부터 10월 12일까지 전국의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유아를 대상으로 제1회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를 진행한다.

이 대회는 우리나라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어려운 환경에 처한 지구촌 이웃에 대해 생각하는 기회를 갖고, 이들에게 희망과 응원의 목소리를 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굿네이버스는 제1회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를 통해 기자가 장래희망인 마르땡은 어려운 가정 형편 때문에 돌 나르기, 물 기르기 등으로 돈을 벌며 하루를 보내고 있는 아프리카 르완다의 '마르땡'이라는 아동을 소개한다.  마르땡이 용기를 가질 수 있도록 가족과 함께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그림편지를 작성하는 이 대회는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가족에게는 마르땡의 일과를 담은 교육용 영상 CD와 대회용 편지지가 제공된다. 참여문의는 전화(☎ 02-3278-2281)로 하면 된다.

굿네이버스가 주최하고 외교통상부, 보건복지부, 한국교육방송 EBS, (사)한국유치원총연합회, (사)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가족그림편지쓰기대회는 오는 10월 12일까지 진행되며, 심사를 통해 우수가족에게 외교통상부장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굿네이버스 회장상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 기사는 한국기독공보 홈페이지(http://www.pckworld.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